마그네슘 부족현상(증상) 1분정리

굉장히 많은 현대인들이 마그네슘 부족현상을 겪고 있다고 해요. 물론 스스로는 그게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그렇다고 인지는 못하지만, 생각지도 못했던 증상도 마그네슘 부족 때문에 그럴 수 있답니다.

 

마그네슘 부족증상 1분정리

 

 

마그네슘은 필수 미네랄로 신체 내 뼈, 근육, 체액, 세포 안에 존재하며 300여 가지가 넘는 화학작용에 관여를 합니다. 뼈와 근육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날카로운 신경을 안정시키며 에너지 생성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지요. 저도 요새 블루 보넷 킬레이트 마그네슘을 먹고있답니다.

 

 

 

 

 

 

이처럼 많은 역할을 맡고 있는 마그네슘은 현대인들에게 부족할 수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스트레스와 과로가 축적되면 우리 몸은 마그네슘의 소비량을 늘리는데, 안그래도 피곤한 몸에 카페인, 알코올, 설탕 등과 같이 마그네슘의 흡수를 방해하는 식품들을 많이 섭취하기 때문이에요.

 

 

 

 

 

 

때문에 스스로도 모르는 사이에 마그네슘으로 인해 여러 증상을 겪고 있을 수도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렇게 중요한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과연 어떤 증상들이 나타날까요?

 

1. 눈 밑 떨림

 

 

 

이건 이미 많은 분들이 다 알고 계실겁니다. 우리 몸에 마그네슘이 부족할 때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이지요. 스트레스와 피로가 축적되면서 근육이 불필요한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기 때문에 떨림 증상이 나타나는 것인데요. 눈 밑 근육 외에도 눈꺼풀이 떨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심한 감정 기복, 우울감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감정이 잘 주체가 안될 때가 많이 있습니다. 보통은 스트레스가 심해서 그런가보다 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지요. 그러나 이런 심한 감정 기복 혹은 우울감 역시도 마그네슘 부족으로 인한 현상일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아드레날린’이라는 호르몬이 분비가 됩니다. 근데 이 호르몬이 마그네슘을 몸 밖으로 과도하게 배출하는 역할을 하지요. 그렇다보니 마그네슘이 부족해지면서 신경을 더욱 날카롭고 예민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3. 심한 생리통

 

 

 

 

 

혹시 요 몇 개월 생리통이 많이 심해지시진 않았나요? 심한 생리통 역시도 마그네슘 부족으로 인해 그럴 수도 있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서 신경 조직을 이완하여 긴장 상태를 풀어주고 신경과 근육 기능을 조절해 근육 경련 등을 완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마그네슘이 부족할수록 자궁 근육 경련으로 인해 통증이 심해질 수 있는 것이지요.

 

4. 손, 발 저림, 뼈 근육 약화

 

 

 

갱년기가 온 40-50대 어머니들은 많이 공감하시겠지만, 손발 저림이 많이 심해지고 뼈가 약해지는 것을 느끼고 계실겁니다. 보통은 ‘뼈’하면 칼슘부터 생각을 해서 칼슘이 많이 들어간 우유,멸치 등의 식품을 생각하지만 사실 마그네슘이 없는 칼슘은 쓸모가 없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바로 마그네슘이 혈액 속 칼슘을 뼈로 갈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지요, 때문에 무작정 칼슘만 섭취한다면 오히려 혈액 속의 칼슘이 그대로 배출되거나 그대로 남아 동맥경화를 유발할 수 있다는 점 주의하셔야 합니다.

 

<갱년기에 도움되는 제품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제품리뷰/건강기능식품] - [여성 갱년기 추천] 정관장 화애락 진 6개월 리얼후기

 

 

<다리 저림에 효과적인 안마기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공기압 마사지기 추천] 다리 붓기 빼주는 세븐라이너 잼잼 마사지기 1년 사용후기!

 

 

 

 

5. 고혈압 증상 악화

 

 

 

고혈압이랑 마그네슘이랑 무슨 상관이 있어?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사실 굉장히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고혈압 증상이 악화될 수 있는데요.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이완보다는 수축을 하는 힘이 더 커져 혈압이 상승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고혈압은 각종 합병증이 더 걱정이지요.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이런 고혈압의 합병증인 각종 심장질환의 위험까지 높아질 수 있다고 하니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은 더욱 조심하셔야겠습니다. 

 

<혈압이 높을 때 증상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쓸모있는 정보/건강 정보] - 혈압이 높을때 증상 총정리

[쓸모있는 정보/건강 정보] - 혈당이 높을 때 증상 7가지

 

 

 

저도 최근 눈 밑 떨림이 굉장히 심해서 얼마나 신경이 쓰였는지 몰라요. 이번에 마그네슘 부족 증상을 알아보면서 생리통과도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왜 요 몇 개월 생리통이 많이 심했었는지 이제는 좀 이해가 가네요.

 

 

 

저도 그동안 마그네슘이 많이 부족했었나 봐요. 혹시 위와 같은 증상들을 겪고 계시다면 혹시 자신도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그런건 아닐까?

 

한번 자가진단을 해보시고, 마그네슘이 부족하다는 판단이 들면 직접 마그네슘 영양제 등을 복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혈당이 높을 때 증상 7가지

 

혈압이 높을때 증상 총정리

 

갱년기 열 오르는 증상 해결방법

 

어혈 풀어주는 음식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증상 1분정리

 

 

 

 

 

알쓸실잡의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 공감(♡)  ↓ 꾹~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 "댓글" 그리고 SNS "공유"는 알쓸실잡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