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예방 무료게임 추천 바로가기

치매예방 무료게임 추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치매는 정말 무서운 질병이지요, 예전에는 나이가 많은 노인분들만 치매에 걸린다고 생각했는데 요즘에는 무슨 이유에서인지 젋은 청년들도 치매에 걸리는 일이 많다고 해서 정말 걱정입니다.

치매예방-무료게임
치매예방 무료게임 바로가기

때문에 치매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고 특히나 일상 생활에서의 생활습관이 정말 중요합니다. 여러분들도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치매에는 고스톱, 독서 등이 굉장히 좋다고 하지요.

이런 활동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두뇌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앞서 말씀드린 고스톱, 독서 말고도 머리를 쓸 수 있는 치매예방 게임도 치매예방에 상당히 좋다고 해서 4가지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퍼즐게임(직소 퍼즐-퍼플 게임)

요 퍼즐게임은 간단하면서도 재밌는 게임입니다. 퍼즐같은 경우 인지치료에서도 사용할 만큼 치매예방에 도움이 많이 게임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제 스마트폰에서도 쉽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퍼즐 조각의 개수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나이와 본인의 상태에 맞게 난이도를 설정하셔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테트리스

테트리스 또한 치매예방에 굉장히 좋은 게임 중에 하나입니다. 테트리스는 제가 어릴 때 굉장히 사랑했던 게임인데요, 테트리스는 다들 아시겠지만 어떤 위치에 잘 놓아야 좋을지 계속적으로 생각을 하고 게임을 해야하기 때문에 치매예방에 상당히 좋다고 하네요.

초성퀴즈(멍멍!초성퀴즈 강아지 키우기)

이 게임도 상당히 귀엽고 재밌는 게임입니다. 초성이 나오고 아래에서 힌트를 볼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ㄱㅇㅈ 라는 초성이 나온 후에 아래에 '새끼, 개'라는 힌트가 나옵니다. 그렇다면 답을 무엇일까요? 바로 '강아지'겠죠! 이런식으로 단순하지만 크케 어렵지 않으면서도 계속 두뇌 활동을 하여 뇌세포를 자극해 치매예방에 좋은 게임입니다.

틀린그림 찾기(넷마블)

앞서 3번까지 말씀드렸던 게임은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게임이라면 요 게임은 또 컴퓨터를 통해 할 수 있는 넷마블 게임인데요. 아마 다들 한번씩은 해보셨을 게임인데 바로 틀린 그림 찾기 입니다. 바로 두장의 사진이 나오고 어떤 점이 다른지 찾는 게임인데요. 게임 자체는 단순할지 몰라도 고도의 집중력으로 계속 관찰을 해야하기때문에 이 역시 치매예방에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되는 게임입니다. 다만 눈이 피로하지 않게끔 적당히 하셔야해요!!

끝으로

여기까지 치매에 좋은 치매예방 무료게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보조금24 신청방법 (전국시행)

 

보조금24 신청방법 (전국시행)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지원금이나 보조금이 얼마나 되는지 또 어디서 어떻게 언제 받아야 하는지 몰라서 못받은 금액이 많습니다. 2021년 2월부터 일부 지역에서 시행되었던 보조금24가 전국적

ch-dindong.tistory.com

국가암검진비 지원 대상자

 

국가암검진비 지원 대상자

국가암검진비 지원 대상자 정리 건강검진 대상자를 조회해보셨다면 반드시 건강검진을 한 해가 끝나기 전에 받으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국가암검진비 지원 대상자 자격이 없어지기 때문인데

ch-dindong.tistory.com

의료급여 수급자 의료비지원

 

의료급여 수급자 의료비지원

의료급여 수급자 의료비 지원 안녕하세요. 의료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한 의료비 지원사업은 국가에서 지원하는 의료비 사업으로서 갑작스러운 암진단을 받는 과정에서 소요된 검사에 관련된

ch-dind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