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암검진비 지원 대상자

국가암검진비 지원 대상자 정리

건강검진 대상자를 조회해보셨다면 반드시 건강검진을 한 해가 끝나기 전에 받으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국가암검진비 지원 대상자 자격이 없어지기 때문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국가암검진을 통해 암진단을 받은 암환자에게 치료금액을 지원하는 국가암검진비 지원 대상자에대해 알아볼게요.

 

✅국가암검진비 지원 대상

2021년까지 국가암검진을 통해 암진단을 받은 암 환자를 말합니다. 암건진사업 절차에 따른 검진을 통해 암을 진단받은 겨우 1월 1일 기준 부양자의 건보료 납부액이 지원 기준에 적합할 경우 지원이 가능합니다.

단 2021년 국가암검진 대상자로 선정되어 검진 암종으로 암을 진단받은 대상자는 건보료 납부액에 관계없이 지원 대상자로 당연 선정됩니다.

✅국가암검진비 지원 암종

지원암종은 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간암, 대장암 등 5대 암종에 대해 지원이 됩니다.

✅지원금액 및 지원기간

국가암검진비 지원 기간은 최대 연속 3년간, 연간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국가암검진비 신청 방법

암환자 의료비를 지원받고자 하는 환자나 보호자가 암환자의 주민등록지 관할 보건소에 직접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해당 건강검진이 실시 된 해 안에 신청을 해야합니다.

✅국가암검진비 지원항목

본인일부부담음을 제외한 나머지 급여에 대해 지원하며, 선별급여는 본인일부부담금에 준하여 지원합니다.

여기서 본인일부부담금 항목으로는 진찰료, 입원료, 식대, 투약 및 조제료, 주사료, 마취료, 처치 및 수술료, 검사료, 영상진단 및 방사선치료료, 치료재료대, 포괄수가진료비 등이 포함됩니다.

✅끝으로

여기까지 2021년 국가암검진비 지원 대상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강검진을 반드시 받아서 혹시모를 질병에 대비하고 혹시라도 5대암 초기에 발견되었다면 국가암검진비를 받으셔서 꼭 완쾌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2021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일반건강검진 예약방법 지정병원 찾는법

건강검진 안받으면(대학생, 지역가입자, 백수, 회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