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 분실물 찾는방법

버스 분실물 찾는 방법

안녕하세요.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대중교통을 정말 많이 이용합니다. 특히 출퇴근하실 때 버스를 이용하시는 분이 굉장히 많이 계신데요. 가끔 버스에서 잠을 자거나 혹은 급하게 내리는 경우 본인의 소지품을 읽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버스-분실물-찾는-방법
버스 분실물 찾는 방법

이럴 때 굉장히 당황스러운데요. 이렇게 버스에서 읽어버린 분실물은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버스 분실물 찾는 방법

  • 우선 바로 버스회사에 전화를 해야하는데요, 국번 없이 120번을 눌러 다산 콜센터로 연락하세요. 그 다음 본인이 탔던 버스번호를 알려주면 버스 회사 전화번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버스회사에 전화하여 상황을 설명하신 후 분실물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을 이용하실 수도 있는데요. 2018년도부터 대중교통분실물 검색은 경찰청 유실물 포털(lost112)로 통합이 되었는데, 버스에서 습득한 분실물의 경우 7일동안만 버스회사에서 보관을 하고 이후에는 관할 경찰서로 이관이 된다고 합니다. 만약 보관기간이 6개월 이상이 되면 국고귀속 혹은 폐기 양여로 진행이 되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경찰청 통합포털 메인페이지에서 습득물 상세 검색으로 물건을 찾으실 수 있구요, 종류/분실자 이름/습득기간 등으로 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상세보기로 들어가면 사진도 같이 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끝으로

여기까지 버스 분실물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카카오택시 고객센터 전화번호

 

카카오택시 고객센터 전화번호

카카오택시 고객센터 알아보아요(전화번호) 여러분 카카오택시 많이 이용하시나요? 저도 가끔 카카오택시를 이용하는데요, 특히 퇴근이 많이 늦어 동네 마을버스가 끊킨 경우 카카오택시를 이

ch-dind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