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급여 수급자 의료비지원

의료급여 수급자 의료비 지원

안녕하세요. 의료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한 의료비 지원사업은 국가에서 지원하는 의료비 사업으로서 갑작스러운 암진단을 받는 과정에서 소요된 검사에 관련된 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의료급여 수급자 의료비 지원 대상부터 기간, 항목,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료급여 수급자 의료비지원 대상

의료급여 수급자 의료비지원 대상은 의료급여수급권자 중 만 18세 이상의 전체 원발성 암환자입니다.

특히 차상위 계층도 의료급여수급권자로 인정되어 기초생활수급자뿐만 아니라 의료비 지원 대상을 넓혔습니다.

✅의료급여 수급자 지원금액 및 기간

지원금액은 본일일부부담금이 연간 최대 120만원 까지 지원이 되고, 비급여 본인부담금에 대해 연간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최대 연속 3년간 지원이 됩니다.

✅의료급여 수급자 의료비 지원범위

의료비 지원 범위는 암진단을 받는 과정에서 소요된 검사나 진단에 관련된 의료비를 지원하고, 암 진단일 이후의 암 치료비 또한 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암치료로 인한 합병증이 생기거나 전이된 암 재발 치료비까지 지원이 됩니다.

✅의료급여 수급자 의료비 지원방법

의료급여 수급자 의료비 지원 및 신청방법은 암환자 의료비 지원을 받고자 하는 환자 본인이나 보호자가 암환자의 주민등록 기준지 관할 보건소에 접수를 하면 되겠습니다. 다만 국가 암검진 수검자 의료비 지원사업과 같이 검사를 받은 그 해안에 신청을 해야하겠습니다.

✅의료급여 수급자 의료비 지원 항목

지원항목은 본인일부 부담금의 경우 아래와 같습니다.

진찰료, 입원료, 식대, 투약 및 조제료, 주사료, 마취료, 처치 및 수술료, 검사료, 영상진단 및 방사선 치료료, 치료재료대, 포괄수가진료비 등

선별급여는 본인일부부담금에 준하여 지원합니다.(선택진료료, 상급병실료, 투약 및 조제료, 처치 및 수술료, 검사료, 제증명료, 전액본인부담비 등)

✅끝으로

여기까지 의료급여 수급자 의료비 지원 항목 및 지원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국가암검진비 지원 대상자

2021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건강검진 안받으면(대학생, 지역가입자, 백수, 회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