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금24 신청방법 (전국시행)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지원금이나 보조금이 얼마나 되는지 또 어디서 어떻게 언제 받아야 하는지 몰라서 못받은 금액이 많습니다. 2021년 2월부터 일부 지역에서 시행되었던 보조금24가 전국적으로 시행되었는데요.

보조금24-신청
보조금24 신청방법

이번 글에서는 보조금 24 신청방법부터 활용방법까지 알아볼 예정이니 끝까지 잘 읽어보시고 놓치는 국가 보조금이 없도록 해보세요.

 

보조금24

보조금24는 정부24를 통해 중앙부처, 지자체가 제공하는 300여종이 넘는 수혜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기존에는 2021년 2월 일부 지역에 시범운영 되었지만, 이제는 전국구에서 시행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럼 보조금24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조금24 신청방법

보조금24 신청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신청방법이 있습니다.

① 보조금24 온라인 신청방법

정부24 홈페이지나, 정부24 어플을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정부24 회원가입 없이도 조회는 가능하지만 맞춤혜택을 원하신다면 반드시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 하며, 서비스 최초 1회 동의 후 정부혜택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② 보조금24 오프라인 신청방법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직접 신청이 가능합니다. 본인 외 배우자, 직계존속 대리인이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시에는 반드시 신분증과 보조금24 신청서를 같이 제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보조금24-온라인-오프라인-신청방법
보조금24 온라인,오프라인 이용방법

정부24를 통한 보조금24 신청방법

정부24 홈페이지(어플)에 접속해주세요. 정부24 홈페이지는 이 링크를 통해 접속해주시면 편리하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 중 [보조금24]를 선택해주세요.

간편하게 혜택찾기를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성별을 체크합니다.

나이를 체크합니다.

기준중위 소득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준중위소득은 이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습니다.

개인특성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해당사항이 없다면 해당사항 없음으로 체크해주세요.

가구특성을 입력해주세요. 다문화가족이나 북한이탈주민, 한부모가정 등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한부모가정 정책에 대해서는 이 글을 참고해주세요.

 

보조금24 확인가능한 LIST

보조금2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은 국가재난지원금을 비롯하여 에너지바우처, 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 305가지 항목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여기까지 보조금24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의 정보도 돈버는 정보이니 참고해보시고 꼭 돈 벌어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숨은정부 지원금찾기 이렇게만 해보세요

 

숨은정부 지원금찾기 이렇게만 해보세요

숨은정부 지원금찾기 이렇게만 해보세요 항상 한 해가 끝나갈 때마다 제가 하는 것은 바로 내가 놓치고 있는 포인트나 숨은 정부 지원금이 있나 찾아보는 것입니다. 한 해에 숨은 정부 지원금만

ch-dindong.tistory.com

서울경제 활력자금 신청 방법

 

서울경제 활력자금 신청 방법

서울 경제활력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코로나19가 장기화가 되고 있고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서울시 소상공인들에게 서울경제 활력자금을 지원합니다. 서울시 소상

ch-dindong.tistory.com

광역알뜰교통카드 가입 사용법(전국시행)

 

광역알뜰교통카드 가입 사용법(전국시행)

광역알뜰교통카드 가입 사용법(feat.전국시행) 안녕하세요. 나라에서 매년 36만원 지원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교통비 지원인데요. 일부 지역에서만 시행하던 광역알뜰교통카드가 전국으로

ch-dind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