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알뜰교통카드 가입 사용법(전국시행)

광역알뜰교통카드 가입 사용법(feat.전국시행)

안녕하세요. 나라에서 매년 36만원 지원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교통비 지원인데요. 일부 지역에서만 시행하던 광역알뜰교통카드가 전국으로 시행되었습니다. 그럼 광역알뜰교통카드 가입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광역알뜰교통카드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한달에 최대 3만원까지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하고, 각 카드사의 혜택을 포함하여 최대 30%까지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교통카드를 말합니다.

기존에 일부 지역에서만 시범적으로 운영하던 광역알뜰교통카드가 2021년 4월부터 전국 시행됨에 따라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가입방법

광역알뜰교통카드 가입방법은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카드를 신청하고 어플을 다운로드 후 회원가입을 하면 되겠습니다. 다만 사용은 카드를 수령한 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기억해두시면 좋겠습니다.

alcard.kr

 

알뜰교통카드

출근은 편하게 ! 교통비는 가볍게!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로 더 알뜰하게 !

www.alcard.kr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용법

1) 출발~승차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용법은 출발로 부터 대중교통을 승차하기 전까지 거리를 카드사와 연계하여 제공받고 측정한 이동거리에 따라 마일리지를 계산하여 받습니다. 이때 받을 수 있는 거리는 800m이내 250원입니다.

2) 하차~도착

하차시간의 데이터를 카드사로 부터 받아 측정을 시작하고 도착까지의 가속도, 시간을 고려하여 걸음수를 측정하여 최대 800m 250원을 반영되게 됩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혜택

광역알뜰교통카드 혜택은 카드사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가 각기 다른데요. 카드사는 현재 신한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3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티머니 제로페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럼 각기 혜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한카드
신용카드 : 생활서비스 10% 할인 혜택
체크카드 : 대중교통 10% 할인 헤택

2) 하나카드
신용카드 : 대중교통 20% 할인 혜택
체크카드 : 대중교통 15% 할인 혜택

3) 우리카드
신용카드 : 대중교통 10% 할인 혜택
체크카드 : 대중교통 3천원 캐시백

광역알뜰교통카드 티머니페이

티머니 제로페이는 대중교통 10% 캐시백 혜택을 지급합니다. 다만 제로페이X광역알뜰교통카드를 발급 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T마일리지 적립기준은 아래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전월제로페이 QR결제 이용금액 10만원 이상 20만원 이상 30만원 이상
대중교통 사용 적립률 10% 10% 10%
최대 적립 마일리지 2,000M 5,000M 7,000M

마치며

여기까지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용법 및 가입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이용 및 마일리지 적립 문의는 031-427-4415으로 문의주시면 되겠습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숨은정부 지원금찾기 이렇게만 해보세요

 

숨은정부 지원금찾기 이렇게만 해보세요

숨은정부 지원금찾기 이렇게만 해보세요 항상 한 해가 끝나갈 때마다 제가 하는 것은 바로 내가 놓치고 있는 포인트나 숨은 정부 지원금이 있나 찾아보는 것입니다. 한 해에 숨은 정부 지원금만

ch-dindong.tistory.com

통신비 환급금 조회방법 1분정리

 

통신비 환급금 조회방법 1분정리

통신비 환급금 조회방법 우리가 매달 고정지출로 나가는 것 중 한 부분이 통신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적게는 몇 만원부터 많게는 몇 십만원 까지 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매달 내는 이 통

ch-dindong.tistory.com

2021 종합소득세 환급일(5월 연말정산 환급일)

 

2021 종합소득세 환급일(5월 연말정산 환급일)

2021 종합소득세 환급일(5월 연말정산 환급일) 5월 안으로 2020년 소득에 대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셨다면 환급일을 기다리시면 되는데요. 오늘은 종소세 신고 후 환급일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

ch-dind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