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비 환급금 조회방법 1분정리

통신비 환급금 조회방법

우리가 매달 고정지출로 나가는 것 중 한 부분이 통신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적게는 몇 만원부터 많게는 몇 십만원 까지 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매달 내는 이 통신비, 환급금을 받아갈 수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저도 통신비 환급금 조회하는 방법을 몰라서 지금까지 이런 혜택이 있는지 몰랐었는데요. 오늘은 통신비 환급금 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신비 환금금이란?

저와 같이 통신비 환급금에 대해 생소하신 분들이 계실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통신비 환급금은 통신사를 옮기는 "번호이동"의 경우 통신비를 그 달이나 그 다음달에 이중으로 부과하게 됩니다.

이 때 이전 통신사의 비용을 정산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보증금이나 과납이 생길 수 있고, 이러한 과납이나 보증금에 대한 미수령 금액이 바로 통신비를 환급받아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통신비 환급금을 신청해야 하는 이유

국세환급금과 같이 현재 우리나라 환급금 시스템은 직접 본인이 신청하지 않으면 아쉽게도 지급이 되지 않는 시스템으로 되어있습니다.

2018년을 기준으로 현재 찾아가지 않은 통신비 환급금이 43억이라고 하네요.

통신비 환급금 조회방법

통신비 환급금 조회방법은 이전 (해지한) 통신사에 직접 ARS로 전화를 해서 해지하는 방법과 홈페이지(스마트초이스)를 통해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ARS를 통해 통신비 환급금을 조회하는 방법은 자신이 이전에 속해있던 통신사에 직접 전화를 해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으며, 이전 통신사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겠습니다.

KT - 100번(혹은 지역번호+100)

SKT - 080-011-6000

LG - 101(혹은 지역번호+101)

홈페이지 스마트초이스에서 통신비 환급금 조회방법

스마트초이스는 홈페이지 또는 어플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어플로 조회하는 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마트초이스]를 검색 후 다운받아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조회하는 방법을 위주로 살펴보도록 하면, 먼저 포털 검색창에 [스마트초이스]를 검색해주시거나, 아래의 링크를 통해 직접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통신비 환급금 스마트 초이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

홈페이지에 접속 후 [ 통신 미환급금액 조회 ] 버튼을 눌러 접속해주세요.

참고로 통신 미환급금 조회 가능시간은 09:00~20:00까지 가능합니다. 

조회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통신사를 선택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세개의 통신사를 모두 사용한 적이 있다면 모두 선택을 클릭 후 조회를 해주세요.

통신사 별 고객센터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위에서 말씀드린 번호로도 조회가 가능하지만, 더욱 더 자세한 전화번호는 위의 전화번호를 참고해주시면 통신비 환급금을 조회하시는데 도움이 되실거에요.

마치며

여기까지 통신비 환급금 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통신비 환급금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놓쳐서는 안될 정보를 아래에 준비해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도 보다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는 알쓸실잡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글이 유익하셨다면 하단의 빈하트를 꾹~ 부탁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하트는 글쓴이에게 큰 원동력이 됩니다.

 


동행복권 홈페이지 인터넷 구매방법

 

동행복권 홈페이지 인터넷 구매방법

동행복권 홈페이지 인터넷 구매방법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복권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이렇게 코로나가 심해지면 복권방에 오프라인으로

ch-dindong.tistory.com

2021 새희망홀씨 자격 한도 금리 알아보기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게시판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