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

산업통상자원부에서는 소상공인 전기요금을 감면하기 위해 700억원 가량의 전기요금을 감면하여 준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로 임대료도 빠듯했던 소상공인들에게 한 줄기 빛과 같은데요.

이번 글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전기요금 감면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지원대상

이번 버팀목자금을 신청한 소상공인이라면 한전에서 전기요금 감면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지원대상에 속하신다면 감면절차를 알림톡을 통해 별도로 안내되오니 별도로 신청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 전기요금 감면 % 

전기요금 감면의 정돈는 집합금지와 영업제한에 따라 달라집니다. 집합금지는 50%의 감면율을, 영업제한은 30% 감면율이 적용됩니다.

✅ 전기요금 납기연장

전기요금 감면혜택 뿐만 아니라 납기 연장을 진행합니다. 특별재난지역의 경우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혜택이, 전국적으로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의 취약계층 약 492만호의 납기를 연장이 가능합니다.

✅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위에서 말씀드린 사항처럼 한전에서 톡으로 별도로 연락이 오면 한전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고객센터는 지역번호와 함께 123번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톡 알림이 오지 않은 소상공인의 경우 한전 또는 구역전기사업자가 직접 신청방법과 절차를 안내해주며, 안내를 받을 때 사이트에서 직접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집합금지 소상공인의 경우 건물 관리사무소에 직접 지원신청서를 제출하고 관리사무소에서 한전으로 일괄신청을 하면 신청이 완료되며 구비 서류는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기요금 감면 서류

전기요금 감면 서류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취약계층이 각각 상이하며 자세한 서류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소상공인 : 한전, 국세청과 연계하여 적격 여부 검증이 실시됨
  • 전통시장 : 상인연합회에서 확인
  • 취약계층 : 복지할인 대상 고객일 경우 별도의 서류 필요없음

✅ 끝으로

여기까지 코로나로 인해 고통받는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소상공인이라면 아래의 정보도 유익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서울경제 활력자금 신청 방법

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 융자 지원 신청방법

숨은정부 지원금찾기 이렇게만 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