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생활수급자 대출 가능한 곳 정리

기초생활수급자 대출 가능한 곳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초생활수급자 대출 가능한 곳을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텐데요. 아무래도 사회적으로 취약계층에 속하신 분들은 신용점수나 소득이 기준에 미치지 못하여 대출 승인을 받기가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기초생활수급자-대출-목록

이에 기초생활수급자일지라도 대출을 받을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정부지원의 취약계층 자립자금 및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생활안전자금 융자, 햇살론 생계자금 등입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취약계층 자립자금

미소금융 취약계층 자립자금 대출 알아보아요

 

미소금융 취약계층 자립자금 대출 알아보아요

서민금융 미소금융에서 사회적 취약계층인 장애인이나 다문화가족 등 자립자금(생업자금)을 대출해주는 사업이 있습니다. 대출 조건 자격에 자신이 해당되신 다면 이 글을 끝까지 주목해주시

ch-dindong.tistory.com

취약계층 자립자금이란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업자금에 대한 별도의 기준을 마련하여 비교적 저금리로 대출지원을 하는 정부 대출 상품을 말합니다.

이 취약계층 자립자금의 신청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장애인, 한부모가족,다문화가족 가구주, 북한이탈주민 중 국적취득 후 3년이 경과 혹은 가족관계등록 창설 후 3년이 경과한자, 특별재난지역,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에 선포 또는 공고,고시일 현재 거주하거나 사업을 영위하는 자 중 아래 3가지 조건 중 하나의 요건을 충족하는 자에 한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용등급6~10등급인 자(무등급도 가능)
  • 차상위계층 및 기초수급자
  •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요건에 해당하는 자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생활안정자금 융자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생활안정자금 융자는 국민기초 생활보장 수급자에 해당하는 분들에게 전원세 자금을 대출 지원하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을 말하는데요. 이 상품의 신청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대출 종류 조건 알아보아요

 

기초생활수급자 대출 종류 조건 알아보아요

기초생활수급자 대출 종류 조건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초수급자 생계형 대출과 월세 대출의 종류를 알아볼텐데요. 기초생활수급자인 분들 중에서 생계비 혹은 월세 대출이 필요하

ch-dindong.tistory.com

  • 국민기초생활 보장 수급자에 해당하면서 자립을 하려고 하는 의지가 있으며, 상환능력이 있는 경우
  • 영세 상행위,축산업,소득작목 재배 및 이에 준하는 생활안정을 위한 자립자금을 대출 지원
  • 무주택자에게는 전세자금 혹은 입주 보증급을 일부 대출 지원함

✅햇살론 생계자금

햇살론 생계자금은 신용등급 또는 소득이 낮아서 제도권금융을 이용하기 어려운 서민 혹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대출 지원을 하는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부 대출 상품을 의미하며 이 상품의 신청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로서 이 햇살론 생계자금을 신청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연소득이 3천5백만원 이하이거나 신용등급이 6~10등급에 있으면서 연소득이 천 5백만원 이하일 경우입니다.

 

✅끝으로

이상으로 기초수급자 대충 가능한 곳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기초수급자 무직자 소액대출 자격 한도

기초생활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정리

차상위계층 대출 종류 조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