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생활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정리

기초생활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조건 한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 생계, 의료, 주거, 교육 등 여러가지 정부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 동사무소에서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기초생활수급자가 동사무소에서 대출을 어떻게 신청하고 종류와 금리, 한도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신청자격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생계,주거 지원 외에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 동사무소대출이 가능한 상품을 말하며, 신청자격으로는 신청하려는 지역에 1년이상 거주하고 있으면서 기초생활수급자이거나 차상위계층이어야 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종류

기초생활수급자 동사무소 대출의 종류는 크게 4가지로 구성되며 아래와 같습니다.

1. 일반자금대출

무주택자이면서 전세나 매입임대주택 보증금의 경우 대출이 가능합니다. 수시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생계자금 대출

천재지변이나 기타재난으로 인한 생계자금 대출입니다.

3. 사업자금 대출

영세한 상업을 위한 사업자금의 대출입니다.

4. 학자금 대출

직계비속에 대한 고등학교 이상 재학생의 학자금을 말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신청방법

기초생활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신청방법은 현재 거주하고 있는 관할 동사무소(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위의 용도로 대출을 하고자 하는 것이 명확한 경우와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수급자의 자격으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금리, 한도

일반자금대출(전월세자금)의 경우 1%, 학자금 대출의 경우 무이자로 진행되지만, 각 지자체별로 상이하기에 아래의 지역을 선택하여 참고해보시면 좋습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강원도 제주도
인천광역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시
울산광역시        

한도의 경우 임대주택 및 전월세 보증금의 경우 최대 1,000만원, 생계자금은 3,000만원 이내, 학자금은 1,000만원(1년에 인당 500만원씩 최대 2회)이내로 가능합니다. 이 역시 지자체마다 조금씩 상이하기에 자신이 속한 지역을 선택하여 자세히 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기초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조건과 자격 한도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차상위계층 대출 종류 조건

미소금융 취약계층 자립자금 대출 알아보아요

2021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소액대출 알아보기


기초생활수급자-동사무소-대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