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소액대출 알아보기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채무조정 및 신용회복을 진행하는 사람에 한해서 긴급하게 필요한 소액대출 상품을 운용하고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소액대출 금리부터 대출한도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목차>

  1.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소액대출 특징
  2.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소액대출 신청자격
  3.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소액대출 한도안내
  4.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소액대출 상환기간
  5.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소액대출 금리안내
  6.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소액대출 필요서류

1.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소액대출 특징

신용회복위원회를 비롯한 채무조정기관으로부터 채무조정을 받아 성실히 상환프로그램을 이행중이나, 제도권 금융회사 대출을 이용하기 어려운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긴급 생계자금을 저금리로 대출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2.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소액대출 신청자격

신청자격은 채무조정을 받아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분이 신청대상에 포함됩니다. 또한 채무자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법원으로부터 개인회생 변제계획 인가를 받아 18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사람도 가능합니다.

  • 신용회복위원회 또는 다른 채무조정기관으로부터 채무조정을 받아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분
  • 법원으로부터 개인회생 변제계획 인가를 받아 18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분
  • 금융지원기금 출연 주체가 출연목적에 따라 지원대상자로 별도 지정한 분

3.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소액대출 한도안내

한도는 상품의 종류에 따라 달라지며, 성실상환자 소액대출 종류로는 생활안정자금, 고금리차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 학자금 중에 선택이 되어야 합니다. 한도는 5개 상품 모두 같으며, 채무조정 개월수에 따라 최대 1,500만원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한도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채무조정 6~8개월 상환자 : 최대 200만원 이내
  • 채무조정 9~11개월 상환자 : 최대300만원 이내
  • 채무조정 12~23개월 상환자 : 최대 1,000만원 이내
  • 채무조정 24개월 이상 상환자 : 최대 1,500만원 이내

4.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소액대출 상환기간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대출의 상환기간은 최대 5년으로 구성되며,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방식이 적용됩니다.

5.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소액대출 금리안내

금리는 종류마다 달라지는데, 학자금은 연 2.0% 고정금리가, 나머지 4개의 상품은 4%의 금리가 적용되며, 보다 자세한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소액 대출 금리는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 위 표의 금리는 대출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6.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소액대출 필요서류

신청방법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신용회복위원회)에 방문하여 직접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과, 인터넷 사이버상담부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상담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준비 서류로는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소득확인서류, 재산 보유시 관련 서류 및 기타 필요한 서류가 상품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며 먼저 상담을 받아보시고 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마치면서

여기까지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소액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그리고 용도를 고려하여 유리한 쪽으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 신용회복위원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