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수급자 무직자 소액대출 자격 한도

기초수급자 무직자 소액대출 자격 한도

안녕하세요. 보통 기초수급자이거나 직업이 없으신 분들은 대출을 받기 어렵기 때문에 고금리의 대부업체 등을 이용하거나 아예 대출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기초생활수급자-무직자-대출

사실 그렇게 절망적이지 않아도 되는것이 이런 분들도 이용할 수 있는 상품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도움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기초수급자 무급자 분들 어떤 대출이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캐피탈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기초수급자 분들도 캐피탈에서 운영하고 있는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 신용카드를 1년이상 사용하고 있다는 전제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신용카드 실적이 아예 없다면 이 대출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 보험/자동차/부동산 담보대출

실비보험을 제외한 1달에 10만원 이상의 보험을 지속적으로 납부하신 분들 혹은 자동차 및 부동산을 소유하고 계신분들이라면 이런 보험/자동차/부동산을 담보로 대출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부동산의 경우 소유하고 있지 않고 전세나 월세로 살고 있더라고 보증금이 5천만원 이상이 된다면 신청하실 수 있는 상품들도 있으니 자세한 것은 은행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저축은행 대출

만약 위의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이나 담보대출 모두 불가능한 분이라면 저축은행 대출상품을 고려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주부같은 경우 주부 대출 같은 상품도 있으며 구체적인 것은 해당 은행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잘 비교해 본 후에 은행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햇살론 유스

물론 담보대출이 금리는 가장 낮겠지만 햇살론 유스도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중에 하나인데요, 이는 서민 정부대출이기 때문에 자격조건도 까다롭지 않으면서 

만 34세 이하,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분들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며 최대 대출 한도는 1200만원입니다.

 

✅ 끝으로

이상으로 기초수급자 무직자 소액대출 자격 한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기초생활수급자 대출 종류 조건 알아보아요

기초생활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정리

기초생활수급자 대출 가능한 곳 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