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광염 약국약 (직접 먹어본 후기)

지금까지 먹어본 방광염 약국약 베스트3 소개

 

저는 방광염이 굉장히 자주 생기는 편입니다. 고3 수험생 시절에는 정말 너무 피곤할 때 어쩌다 한두번 정도 걸리는 정도가 다였는데, 성인이 되고나서는 이래저래 스트레스가 쌓이고 피로가 누적되면 어김없이 방광염이 찾아오더라구요.

 

방광염 약국약

 

 

대학생 시절 중간, 기말고사 기간에 며칠 밤을 새고 나면 금세 방광염이 찾아오고, 특히 저는 당시 해외여행을 많이 다니는 편이었는데 여행을 가서도 좀 무리하게 돌아다니면 어김없이 방광염이 찾아왔습니다. 

 

정말 심한 경우도 한두번 있었는데 그럴 땐 도저히 자가 치료로는 효과가 없어 병원에서 약 처방을 받고 치료를 할 수 밖에 없었구요.   

 

 

 

 

 

 

방광염도 몇 번 걸리기 시작하니 꼭 만성화된 것처럼 더욱 자주 걸리게 되었고, 몸 상태가 이렇다보니 무엇인가를 열심히 하고 싶어도 혹시 몸에 무리가 갈까싶어 스스로 모르게 몸을 사리게 되고 나중에는 언제 어디서 방광염이 갑자기 터질지 몰라 평소에도 방광염 약을 가지고 다녔고 특히 해외를 나가게 되면 다른 약은 몰라도 방광염 약은 꼭 반드시 정말 많이 사서 가는 습관이 생겼답니다. 

 

 

 

그래서 지금껏 약국에서 정말 다양한 종류의 방광염 약을 먹어 본 제가 당장 병원에 가시기 힘든 분들을 위해 임시방편으로 약국에서도 구하실 수 있는 효과가 좋았던 방광염 약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혹시 방광염으로 고생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BEST1. 용담사간탕

 

 

 

▣ 분류 : 일반의약품

▣ 성분 : 감초 0.5g, 당귀 1.67g, 목통 1.67g, 생지황 1.67g, 용담 0.5g, 차전자 1g, 치자 0.5g, 택사 1g, 황금 1g

▣ 효능 및 효과 : 방광염, 배뇨통, 배뇨곤란(잔뇨감, 빈뇨), 소변혼탁, 요도염

▣ 복용방법 : 성인 1회 1포(1회 용량)를 1일 3회 식전 또는 식간에 복용

한솔 용담사간탕은 제가 가장 효과를 많이 봤던 약입니다. 굉장히 작은 알갱이들이 들어있는데 한포를 드시고 물을 벌컥벌컥 마셔주시면 알갱이가 녹으면서 물과 함께 자연스럽게 넘어가니 드시는데 큰 어려움을 없으실 겁니다. 

 

한방약이라 한약 냄새가 나며 알갱이가 작고 먹을 때 물에 녹아서 그런지 왠지 몸에도 더 잘 흡수가 되는 느낌이구요. 그래서 저는 해외에 오래 머물러야 되거나 몸이 피로하다고 느낄 땐 항상 용담사간탕을 지니고 다녔습니다.  

 

 

 

 

BEST2. 요비신정

 

 

 

 

▣ 분류 : 일반의약품

▣ 성분 : 지황 416.7mg, 당귀 416.7mg, 목통 416.7mg, 황금 250mg ,택사 250mg ,차전자 250mg ,감초 125mg ,치자 125mg ,용담 125mg ,육계 16.7mg ,생강 16.7mg ,대황 16.7mg ,마황 16.7mg ,연교 16.7mg

▣ 효능 및 효과 : 방광카타르, 요도염, 신장(콩팥)병, 신증(콩팥증)후군, 부종(부기)

▣ 복용방법 : 성인 1회 3~6정, 7~14세 2~3정을 1일 2회(아침, 저녁) 복용

▣ 가격 : 6,000원 내외(약국에 따라 가격이 상이할 수 있음)

▣ 주의사항 : 임산부 및 임신의 가능성이 있는 여성, 수유중인 여성

 

 

요비신정도 제가 효과를 잘 봤던 약 중에 하나입니다. 이 역시 한약 냄새가 나고 알갱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복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저는 알갱이가 큰 약은 잘 못 먹는 편이에요) 성인 1회 3~6정 정도를 먹으면 된다고 하나 저는 한번에 3정 이상은 먹지 않았어요. 그래도 약을 먹고 몇 시간정도 지나면 증상이 호전된 느낌이 들었구요. 

 

해외에 3개월 이상 머문 적이 있었는데 용담사간탕을 다 먹고 나서 요비신정 밖에 남지 않았을 때는 아껴 먹기 위해 1정씩만 복용한 적도 있었는데 그래도 안 먹는 것보다는 심신의 안정이 되면서 괜찮더라구요.  

 

BEST3. 요로신정

 

 

 

 

▣ 분류 : 일반의약품

▣ 성분 : 지황416.7 mg 당귀416.7 mg 목통416.7 mg 황금250.0 mg 택사250.0 mg 차전자250.0 mg 대황16.7 mg 육계16.7 mg 감초125.0 mg 치자125.0 mg 용담125.0 mg 마황16.7 mg 생강16.7 mg 연교16.7 mg

▣ 효능 및 효과 : 방광염, 요도염, 신장(콩팥)병, 신증후군, 부종(부기)

▣ 복용방법 : 성인 1회 3~6정, 만 8세~15세 1회 2~3정씩 1일 2회 아침저녁으로 공복시에 복용

▣ 가격 : 5,000원 내외(약국에 따라 가격이 상이할 수 있음)

 

 

마지막으로 요로신정인데요, 요비신정과 성분도 비슷하고 약의 효과도 비슷했습니다. 물론 냄새도 비슷하구요. 요로신정도 역시 한번 먹을 때 3정 이상 먹지 않았고, 약 복용 후 충분히 쉬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니 증상이 호전되면서 몸이 안정이 되었습니다.

 

 

 

 

 

마치며

 

 

 

 

 

제가 추천해드린 위 3종류의 약은 제 개인적으로 효과를 많이 봤던 그리고 많이 복용을 해봤던 약이기 때문에 이렇게 추천을 드리지만, 물론 개인의 몸 상태와 체질에 따라서 효과는 상이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고, 

 

 

012345

 

 

물론 방광염이 걸렸을 때는 가장 직방인 방법은 직접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고 약을 처방받아 먹는 것이겠지만 사실 상황 상 그러지 못하는 경우가 있지요. 또한 방광염은 증상이 너무 심한 것이 아니라면 자가 치료로도 얼마든지 금세 호전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혹시 방광염 증상이 조금이라도 있으실 때 바로 약국약을 사서 복용하시면 꽤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그러니 방광염 증상이 막 나타나신 분들 너무 고생하시면서 끙끙 앓지 마시고 바로 약국으로 달려서 얼른 약을 사드시기를 바래요!!!!

 

 


 

센시아 3개월 복용후기 (가격)

 

토노겐 시럽 복용후기 효과

 

센실라정 가격(센시아 비교)

 

접촉성 피부염 연고추천(치료후기,사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