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벌레 생기는 이유 퇴치법

예전 어른들께서는 집안에 돈벌레가 생기면 그만큼 집안에 먹을 것이 많고 부유한 집이라는 뜻과 돈벌레가 집안에 있으면 돈이 들어온다는 뜻으로 생각하셔서 일반적으로 돈벌레를 반기는 듯 하셨는데요. 

 

 

돈벌레 생기는 이유 퇴치법 총정리

 

하지만 요즘과 같은 시대에는 바퀴벌레를 비롯해서 그닥 반겨지지 않는 이 돈벌레가 생기는 이유와 퇴치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돈벌레란?

 

 

 

흡사 지네와 같이 생겨서 언뜻보면 지네로 착각하기도 하는 이 돈벌레는 실제 사람에게 해로운 해충이 아닌데요. 그 이유인즉슨 해로운 해충을 퇴치하는 익충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우리 사람에게 해가 되는 곤충류는 일반적으로 바퀴벌레(알포함), 모기, 파리등입니다.

 

 

 

 

하지만 이 돈벌레는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 이러한 해충들을 먹어치우는 돈벌레의 원래의 명칭은 그리마입니다. 이런 특징에 따라 그리마(돈벌레)는 집안에 있는 곤충(해충)들의 허물이나 알을 주식으로 살아가는데요. 주로 가정에서 나타나는 파리나 바퀴벌레의 알이나 허물을 먹어치운답니다.

 

돈벌레 나오는 이유

 

 

 

돈벌레가 생기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덥고 습한 여름철과 같은 시기에 잘 번식하게 됩니다. 특히 장마철의 경우 집안 전체가 습해지는 것을 방지해야 하므로 제습제나 물먹는 하마등을 구석구석 배치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습한 하수구 등에서도 자주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어 전반적으로 습한 환경을 만들어 주시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여름철 창문을 열어놓을 때 방충망 틈이나 플라스틱 창호 하부에 조그맣게 뚫려 있는 환기구 등으로도 들어 올 수 있으므로 창문을 많이 열어놓는 여름철에는 유의하셔야 합니다.

 

돈벌레 나오는 꿈

 

 

 

 

서두에서도 말씀 드렸듯 돈벌레라는 이름 자체에서도 돈이라는 말이 들어있듯, 돈벌레가 집안으로 들어오거나 꿈속에서 돈벌레가 집안에 있는 꿈은 재물과 돈이 들어오는 꿈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실질적으로 금전적 이익이 생겨나며 부가 늘어나는 경우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또한 돈벌레가 내 몸을 타고 기어 오르는 꿈은 재물과 더불어 의식주가 모두 풍성해지는 꿈이라고 하니 돈벌레가 꿈에 나왔다고해서 기분나빠 하시면 안되겠습니다.

 

돈벌레에 물리게 되면?

 

 

그리마(돈벌레)는 일반적으로 자신보다 훨씬 몸집이 큰 사람을 무서워하는 경향을 보이는데, 실질적으로 물진 않지만 간혹가다가 물기도 하는데요. 

 

 

실질적으로 작년 겨울에 하루는 거실에서 잠을 자다가 배 위로 무엇인가 기어다녀서 꿈인가 싶어서 불을 키고 보았는데 그게 돈벌레였는데, 이 때 잠깐 물렸었지만 인체에 유해할 정도의 독이 없어서 그냥 벌레물린 연고를 바르고 다음날 아침에 나았답니다.

 

 

 

 

 

돈벌레 퇴치법

 

 

 

돈벌레가 인체에 유해한 독은 없더라도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약한 갓난아이나 아기들에게는 좋지 않을 수 있으므로 퇴치를 하는게 좋을텐데요.( 아무리 우리에게 유익한 익충이라도 나의 자식들에게 해가된다면 없애는 것이 맞겠죠? )

 

 

 

돈벌레(그리마)는 번식력이 그렇게 뛰어나지 않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가정에 하나씩 있는 살충제가 1차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 곤충이나 습한 환경을 좋아하므로 여름철이나 겨울철 해가 잘 안드는 북향인 방 등 환기 및 습도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계피가루를 싫어하는 돈벌레의 특성상 번식할 수 없는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돈벌레의 본래의 명칭과 돈벌레가 생기는 이유 그리고 돈벌레를 퇴치하고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실질적으로 인간에게 해를 주기보다는 유익한 익충으로 불리워 지지만 육아를 하시는 가정에서는 민감한 부분으로 작용 할 수 있으니 방역업체를 통해서 완전히 박멸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감사합니다.

 

 


 

[쓸모있는 정보/건강 정보] - 콜린성 두드러기 치료후기 사진

 

[쓸모있는 정보/건강 정보] -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증상 1분정리

 

[쓸모있는 정보/건강 정보] - 대상포진 초기증상 총정리(치료후기)

 

[쓸모있는 정보/건강 정보] - 접촉성 피부염 연고추천(치료후기,사진)

 

 

 

 

 

 

 

 

알쓸실잡의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 공감(♡)  ↓ 꾹~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 "댓글" 그리고 SNS "공유"는 알쓸실잡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