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수령액 3가지 확인방법

매달 급여에서 4.5% 공제해가는 국민연금은 언제쯤 받게되고 또 얼마나 받게되는지 한 번쯤은 궁금해하셨을 텐데요. 1인당 최대 227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는 국민연금, 본 글에서는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및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국민연금

국민연금 수령나이 1분간단정리

 

국민연금 수령나이 1분간단정리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보장 받을 수 있는 것이 바로 국민연금입니다. 국민연금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 모두 고령화가 진행되면서 노후를 보장받기 위한 제도인데요. 아마도 국민

ch-dindong.tistory.com

국민연금 수령나이는 60세부터 월 70만원, 70세부터 136만원으로 나뉘어 지급됩니다. 이는 정해진 연금 수령시기가 있는데 이보다 조금 더 이르게 당겨받는 조기노령연금제도와 미뤄서 나중에 받는 노령연금 연기제도가 있기 때문입니다. 국민연금 수령나이에 대한 내용은 위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국민연금 수령액 확인방법 3가지

국민연금 수령액을 확인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구성되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합니다.

1) 내연금 알아보기 홈페이지

국민연금-내연금 알아보기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연금을 손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 링크를 통해 직접 접속이 가능하며,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한 부분이므로 인증서를 미리 준비해주시면 좋습니다.

(인증서 외, 네이버 로그인 및 카카오페이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2) 내 곁에 국민연금 APP

두 번째 국민연금 수령액 확인방법은 APP을 통해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스마트폰 사용이 많아지면서 손 쉽게 어플 하나로 국민연금 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먼저 어플을 설치하셔야 하는데, 우측 링크를 통해 다운받아 주시면 편리합니다.( 안드로이드 / 아이폰 ) 어플을 설치하고 난 뒤, 내연금 알아보기 홈페이지와 마찬가지로 인증서를 통하거나 네이버, 카카오페이 인증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3) 로그인없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계산

이번에는 로그인 없이 나의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을 계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국민연금알아보기-예상연금 모의계산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한데 옆 링크를 통해 직접 접속이 가능합니다.

위 페이지에서는 기본정보(생월일, 최초가입일, 상실일)와 소득정보, 크레딧 대상등을 입력 후 세전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면서

여기까지 국민연금 수령액 확인방법 3가지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비교적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내 곁에 국민연금 어플을 이용해 확인하는 방법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유료TV 미환급금 조회방법 2가지

 

유료TV 미환급금 조회방법 2가지

유료방송TV(케이블,IPTV,위성방송사) 해지 후 환급받지 못한 미환급 금액이 80억이며, 미환급 건수는 약 140만건이나 달한다는 사실 알고계셨습니까? 더군다나 신청하지 않으면 받지 못하는 금액이

ch-dindong.tistory.com

국민건강보험 미지급 환급금 조회방법

 

국민건강보험 미지급 환급금 조회방법

국민건강보험은 직장가입자나 지역가입자 모두 의료보험 가입 및 납부의 의무를 가지고 있어 한 달에 한 번씩 납부하게 됩니다. 하지만 진료비를 과도하게 납부하거나 병원의 실수 등으로 본인

ch-dindong.tistory.com

통신비 환급금 조회방법 1분정리

 

통신비 환급금 조회방법 1분정리

통신비 환급금 조회방법 우리가 매달 고정지출로 나가는 것 중 한 부분이 통신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적게는 몇 만원부터 많게는 몇 십만원 까지 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매달 내는 이 통

ch-dindong.tistory.com

국민연금-수령액-3가지-확인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