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TV 미환급금 조회방법 2가지

유료방송TV(케이블,IPTV,위성방송사) 해지 후 환급받지 못한 미환급 금액이 80억이며, 미환급 건수는 약 140만건이나 달한다는 사실 알고계셨습니까? 더군다나 신청하지 않으면 받지 못하는 금액이니 아래의 방법대로 신청하셔서 꼭 환급금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유료 TV 방송 종류

TV 미환급금 조회방법을 말씀드리기 이전에 유료 TV 방송의 종류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사 인터넷 IPTV

  • SK브로드밴드
  • KT
  • LG유플러스

케이블TV

  • 딜라이브
  • LG헬로
  • CMB
  • 현대 HCN 등

 

유료방송 TV 미환급금이 발생되는 이유 4가지

유료방송 서비스 가입자가 요금을 지불 한 뒤 다양한 원인으로 미환급금이 발생하게 되는데, 4가지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유료방송 수신 장비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한 경우

케이블TV 및 IPTV의 경우 모뎀이나 장비를 대여하게 되는데 이 때 보증금명목으로 일정 금액을 지불하게 됩니다. 이런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고 서비스를 해지하는 경우가 있어 유료방송 TV 미환급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가입자가 요금을 지불한 후 서비스 해지한 경우

당월이나 익월 요금을 자동이체로 요금을 지불하게 된 후 서비스를 해지한 경우 해당 월에 대한 서비스 수신료가 미환급금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TV수신료를 이중으로 납부한 경우

해지 당월 계좌이체 및 카드결제가 동시에 발생한 경우 이중으로 납부가되어 유료방송 미환급금이 발생합니다.

정산급을 선납한 경우

정산급을 선납하고 서비스를 해지할 시 유료방송 미환급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TV 미환급금 조회방법

유로방송 케이블TV 미환급금 조회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료방송 미환급액 정보조회 서비스

유로방송 미환급액 정보조회 홈페이지는 정보통신진흥협회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홈페이지는 옆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유로방송-미환급액-정보조회-서비스
유료방송미환급액 정보조회 서비스 홈페이지

홈페이지에 접속 후 미환급액 조회 버튼을 클릭하여 미환급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지역을 선택후 조회하시면 되겠습니다. 단순한 조회는 회원가입 필요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유료방송-미환급액-정보조회-서비스-지역선택-화면
유효방송 미환급액 조회 지역 선택

환급 금액이 있을 경우 본인의 계좌로 환급하거나 기부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은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2) 정부24 미환급액 조회 홈페이지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유료방송 미환급금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24 유료방송 미환급금 조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해주세요.(위 하이퍼링크를 통해서 직접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24-홈페이지-유료방송-미환급금-홈페이지-접속
정부24 홈페이지 유료방송 미환급금 홈페이지 접속

스크롤을 조금 더 아래로 내려서 아래와 같은 페이지에서 미환급금 찾기 버튼을 클릭하셔서 미환급 조회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유료방송-미환급금-찾기-버튼-클릭
미환급금찾기 버튼 클릭
미환급금-조회방법
유료방송 미환급금 선택 후 개인정보 입력

유료방송 미환급금을 선택 후 이름, 주민등록번호, 유료방송 사업자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케이블 방송사의 경우 추가적으로 지역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유료TV 방송 미환급금 조회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료방송 및 케이블티비, 아이피티비 등을 이용하시다가 다른 통신사 혹은 케이블로 이동하셨다면 반드시 이전에 쓰시던 유료TV에 미환급금이 존재할 수도 있으니 반드시 조회해보시고 꼭 환급받아 가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돈버는 정보

국민건강보험 미지급 환급금 조회방법

 

국민건강보험 미지급 환급금 조회방법

국민건강보험은 직장가입자나 지역가입자 모두 의료보험 가입 및 납부의 의무를 가지고 있어 한 달에 한 번씩 납부하게 됩니다. 하지만 진료비를 과도하게 납부하거나 병원의 실수 등으로 본인

ch-dindong.tistory.com

통신비 환급금 조회방법 1분정리

 

통신비 환급금 조회방법 1분정리

통신비 환급금 조회방법 우리가 매달 고정지출로 나가는 것 중 한 부분이 통신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적게는 몇 만원부터 많게는 몇 십만원 까지 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매달 내는 이 통

ch-dindong.tistory.com

보조금24 신청방법 (전국시행)

 

보조금24 신청방법 (전국시행)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지원금이나 보조금이 얼마나 되는지 또 어디서 어떻게 언제 받아야 하는지 몰라서 못받은 금액이 많습니다. 2021년 2월부터 일부 지역에서 시행되었던 보조금24가 전국적

ch-dindong.tistory.com

유료방송-환급금-조회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