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해지 하는 매우 간단한 방법

최근 코로나의 영향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왓챠를 포함한 웨이브, 넷플릭스를 같이 끊어서 사용중이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왓챠보다는 웨이브가 더 자주 이용하면서 왓챠해지를 해야만 했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 왓챠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왓챠해지 시 좋은점?

왓챠를 해지 시 좋은점이라기 보다는 왓챠를 해지할 때 하나의 고객을 더 잡기 위해 1달 무료이용권을 주어 혹시라도 한 달 더 왓챠를 보고 왓챠해지를 고려하신다면 이 부분도 활용하셔도 좋을 것입니다.

저는 왓챠를 더이상 보고싶지 않고, 또 결제일을 까먹을 확률이 높아 그냥 해지를 하였지만 한 달 무료 이용 기간 내 해지 시 무료기간의 요금은 부과되지 않는다고 하니 이 부분 참고하시면 좋을 거에요. 그럼 왓챠해지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왓챠해지 방법

왓챠해지를 위해 왓챠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저는 PC에서 진행하지만 모바일도 비슷하니 아래 순서대로 따라와주시면 되겠습니다.

왓챠홈페이지 접속

왓챠 홈페이지를 들어가주세요. 👉 왓챠 홈페이지 바로가기

왓챠-설정접속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내 프로필을 클릭하신 뒤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왓챠 이용권 확인

그러면 이렇게 내가 이용중인 이용권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이용권 변경이 아닌 가장 하단으로 스크롤을 쭉 내려주신 뒤 아래 이미지와 같이 해지신청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해지신청 버튼 찾기

해지신청이 잘 안보여서 빨간 네모 표시를 해두었으니 헷갈리지마시고 찾아주세요.

해지신청 찾아서 해지신청 하기

해지신청을 클릭하셨다면 앞으로 계속 왓챠가 해지를 거부하려 들텐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한달 이용권을 이용해도 좋으신 분들은 가장 마지막 부분에서 한 달 무료로 이용하기를 눌러 선택하시면 됩니다.

왓챠 저렴한 이용권 결제주기 선택

결제주기를 선택할 수 있게끔 되어 있는데, 해지를 할 작정이니 그냥 넘어갑니다. 스크롤을 쭉 아래로 내려주세요.

가장 하단에 이용권 자세히분석하기가 있는데, 이역시 거절하기를 눌러주세요.

그간 본인이 감상하던 영화와 콘텐츠가 있네요. 이역시 넘어갑니다.

이용 자격 이대로 포기하기

정말 왓챠를 포기할 것이기 때문에 가장 하단에 이용자격 이대로 포기하기를 눌러 왓챠해지를 진행합니다.

해지를 진행하면 아래와 같이 한 번 더 '혜택 포기하기'를 눌러야만 합니다. 여기서 1개월 무료 이용을 하고 싶다면 1개월 무료 혜택을 받아도 됩니다.

왓챠 1달 무료 혜택 받는 방법

아래 처럼 혜택포기하기 버튼 대신 1개월무료 혜택 받아보기를 통해 결제기간으로부터 1달 기간동안 무료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다만 무료혜택은 무료기간 종료 후 구독이 다시 시작되며, 무료기간 중 중지를 하면 그 시점 부로 왓챠 무료혜택은 모두 종료가 됩니다.

건너뛰기 버튼을 눌러 마지막까지 해지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두 줄요약

왓챠해지 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하지만 무료로 한 달 왓챠를 더 이용하실 분들이라면 해지 프로세스를 통해 한 달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니 이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스포티비 나우 무료시청방법(바로가기)

 

스포티비 나우 무료시청방법(바로가기)

요즘은 티비에서 스포츠 경기 생중계를 보기가 힘들고, 대부분 핸드폰으로 태블릿등으로 시청하곤 합니다. 그중 스포츠 중계를 제공해주는 채널이 바로 스포티비 나우입니다. 손흥민선수나 류

ch-dindong.tistory.com

웨이브 자동결제 해지방법

 

웨이브 자동결제 해지방법

웨이브 자동결제 해지방법 안녕하세요. 몇년 전만 해도 넷플릭스나 왓챠를 이용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았는데 어느 순간부터는 웨이브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아이유님이 광고

ch-dind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