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김치냉장고 리콜 모델 확인 신청방법

리콜이 진행중인 위니아 딤채 노후 김치냉장고의 일부 모델에서 화재가 이어져 발생하고 있습니다. 2020년 말 화두가 된 위니아 김치냉장고 리콜.

위니아-김치냉장고-리콜모델-신청방법
위니아 김치냉장고 리콜모델 신청방법

2021년이 되어도 화재가 잇달아 발생하면서 집에 있는 위니아 김치냉장고 모델명 조회는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위니아 김치냉장고 리콜 모델번호 조회하는 방법부터 리콜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니아 김치냉장고 화재 잇달아

 

위니아딤채 노후 김치냉장고 잇단 화재…리콜 대상 제품 신속히 조치 받아야 - 투데이신문

【투데이신문 박주환 기자】 리콜이 진행 중인 위니아딤채 노후 김치냉장고 일부 모델에서 추가 화재가 잇따르자 국가기술표준원과 한국소비자원이 공동으로 소비자안전주의보를 발령했다.

www.ntoday.co.kr

2020년 12월 2일 산업통상자원구 국가기술표준원은 서울시 재난본부와 함께 위니아 노후 김치냉장고 딤채 특정 부품에 대해 지속적으로 화재가 발생하는 점을 확인하고 자발적으로 리콜 및 수거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 또 화재…아파트 주민 5명 연기 마셔 치료

잇따른 화재로 리콜이 진행 중인 위니아딤채의 김치냉장고에서 또 불이 났습니다. 서울 광진소방서는 오늘...

news.kbs.co.kr

하지만, 2021년 5월 지금까지도 또 화재가 나면서 아파트 주민 5명이 연기를 마셔 치료중이라는 위의 기사를 접했을 때, 혹시 나의 집에도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가 있는지, 모델명을 확인해보셔야 겠습니다.

리콜대상 위니아 김치냉장고 모델 확인방법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 리콜 대상 모델은 2005년 9월 이전 생산된 김치냉장고로서 총 278만대가량 됩니다. 그 중 45% 정도만 현재 리콜이 진행된 상태이며, 아직도 55%가량의 구형 위니아 딤채 냉장고가 있습니다.

리콜 대상 모델인 구형 위니아 김치냉장고 모델은 전면에 조작용 디스플레이가 있고 하단에 기계배선이 있는 상부 개폐식 뚜껑형 모델 412개 입니다. 리콜대상 모델 확인방법은 제조년월로 확인하는 방법과 모델번호(모델명)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가지 방법 모두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콜대상 모델 제조년월로 확인하는 방법

리콜대상-모델-제조년월-확인방법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 측면이나 뒷면에 있는 안전인증에 의한 표시 중 제조년월을 확인합니다. 이때 2005년 9월 이전에 생산된 김치냉장고라면 반드시 1588-9588로 전화하셔서 리콜 문의를 하셔야 겠습니다.

리콜대상 모델명(번호)로 확인하는 방법

~제조년월이 붙어있는 스티커가 손상되거나 없어져서 제조년월 확인이 불가하다면 모델명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델명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모델명은 에너지소비효율 등급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니아 딤채 모델명 확인홈페이지는 이 링크를 통해 직접 접속이 가능합니다.

리콜대상-모델-조회방법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 모델번호 조회 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모델명을 검색하셔서 리콜 대상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딤채 김치냉장고 AS 고객센터 전화번호

리콜 접수는 이 링크를 통해 직접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딤채모델명을 위에서 검색한 데로 적어주시고, 성명과 핸드폰번호 및 기타 사항을 입력해주시고 신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딤채 위니아 리콜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폐가전제품 무료방문수거 신청방법

 

폐가전제품 무료방문수거 신청방법

폐가전제품 무료방문수거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공유해드릴 정보는 이사를 계획하고 계신 분에게 특히나 유용할만한 정보입니다. 바로 폐가전제품 무료방문수거 신청방법에 대한 것인데

ch-dindong.tistory.com

하이얼 냉장고 내돈내산 후기

 

하이얼 냉장고 내돈내산 후기

하이얼 냉장고 내돈내산 후기 오랜기간동안 137L의 작은 냉장고를 사용하다가 용량이 큰 냉장고로 바꾸어 보려고 알아보던 중 하이얼 냉장고가 끌렸는데요. 디자인 뿐만 아니라 기능까지 완벽하

ch-dindong.tistory.com

알쓸실잡의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