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얼 냉장고 내돈내산 후기

하이얼 냉장고 내돈내산 후기

오랜기간동안 137L의 작은 냉장고를 사용하다가 용량이 큰 냉장고로 바꾸어 보려고 알아보던 중 하이얼 냉장고가 끌렸는데요. 디자인 뿐만 아니라 기능까지 완벽하다는 후기를 보고 망설임 없이 구매했는데, 역시나 가성비 갑이라는 수식어가 딱 어울리는 것 같네요.

우선 하이얼 냉장고는 중국브랜드의 제품입니다. 하이얼은 냉장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가전제품을 만든다고 하는데요. 차이슨에 이어 정말 대륙의 실수라는 말을 붙여주고 싶습니다. 구매처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계셔서 구매처부터 남겨드리고 리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구매는 쿠팡에서 했으며, 배송일자 지정을 해서 주문하고 8일만에 받아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냉장고 제품이라 로켓배송처럼 바로 받아볼 수는 없더라구요. 사실 로켓배송이었다면 더 좋았겠....(지만 이건 제 욕심으로 끝내기로...또르르)

우선 하이얼 냉장고 후기를 작성함에 앞서서 제가 필요한 기능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첫 번째 기능은 세련된 메탈느낌의 헤어라인 스텐리스 재질이었습니다. 얼마 전 주방 가구 시트지 작업을 했기에 그레이 색상과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했는데요. 아무래도 기존에 화이트 색상의 냉장고만 사용하다 보니 어두운 계열의 냉장고가 필요했습니다.

두 번째 기능은 냉장고와 냉장실의 위치 변경이었는데요. 사실 예전 냉장고는 냉동실이 위에 있고 냉장실이 밑에 있어서 사용하기가 너무 불편했습니다. 보통 냉장고보다는 냉장실을 더 많이 이용하기에...냉장실이 위에 위치한 것이 필요했습니다.

세 번째 기능은 냉장실 및 냉동실의 온도를 디지털로 조절하는 기능이 필요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냉장고는 조금 저렴한 가격대의 냉장고여서 온도 조절기능이 상, 중, 하 밖에 안되어서 미세한 온도 조절이 안되어 불편했거든요.

그렇다면 리뷰를 본격적으로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상품의 배송은 위에서 말씀 드렸듯 17일에 주문해서 8일만에 받아 보았습니다. 그런데... 배송하시는 기사님이 2명 이실 줄 알았는데... 77kg나 되는 냉장고를 혼자 들고 오셔서 조금 죄송했습니다... 혼자 정말 힘들어 보이셨는데, 음료수 한 병 준비 한다는 걸 깜빡해서 얼마나 죄송하던지요...

전반적인 하이얼 냉장고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이건 설치 직후에 찍은 모습이에요. 겉에 보호 비닐까지 붙어있는 것이 보이시죠?

그리고 에너지 소비효율등급은 1등급은 아니지만 2등급이라 전기세가 정말 덜 나가더라구요. 사실 저번에 사용했던 137L 냉장고는 효율 등급이 5등급이어서 1년 전기세가 6만원이 넘게 나온다 책정되있던데...하이얼 냉장고는 2등급이라 전기세도 절약 할 수 있다는 장점!

냉장고의 모습입니다. 용량도 310L라 넉넉하고, 무엇보다 정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합니다.

하이얼 냉장고를 구매하고 나서 가장 좋았던 점은 바로 저렇게 선반이 투명한 유리로 되어 있어서 안에 내용물이 무엇인지 확인 할 수 있다는 점이었는데요. 선반이 불투명할때는 안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 몰라서 유통기한을 넘겨서 버리거나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정말 좋은 점인 것 같더라구요!

냉장고 등은 가장 상부에 하나 위치해있으며, LED등이라 너무 깔끔하고 조도도 적당해서 사용하기에 너무 좋았답니다.

냉동실은 크게 3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크기는 모두 비슷한 높이로 되어있습니다. 

설명서와 같이 동봉된 계란 트레이와 얼음 트레이입니다. 생각보다 구성품을 많이 주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네요. 하하

냉장고에 내용물을 넣고 난 뒤의 모습입니다. 보시다 시피 아래에 과일칸으로 사용중인데 과일이 다 보여서 얼마나 과일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해서 좋더라구요.

사과와 복숭아 포도가 있네요~

하부는 케찹, 머스타드, 초장 등 양념장 용도로 사용해보려고 넣었어요. 생각보다 310L가 넉넉하네요.

하이얼 냉장고 냉동실

냉동실은 위에서 말씀 드렸듯 3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3칸 모두 비슷한 크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가장 윗칸은 냉장실 문을 열어야 확실하게 꺼내기 편해서 상대적으로 규격이 작은 냉동식품만 넣었습니다.

제 최애 젓갈인 오징어 젓갈도 쏙~

마치며

여기까지 하이얼 냉장고 내돈내산 후기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생각보다 가격대비 너무 만족했던 냉장고였습니다. 크기도 디자인도 너무 맘에들고, 성능까지 1석 3조 득템했던 냉장고입니다. 혹여 고민중이신 분이라면 두번 세번 네번 추천드려요~

 

 

 

 

알쓸실잡의 포스팅 중 일부는 제휴마케팅의 일환으로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