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가전제품 무료방문수거 신청방법

폐가전제품 무료방문수거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공유해드릴 정보는 이사를 계획하고 계신 분에게 특히나 유용할만한 정보입니다. 바로 폐가전제품 무료방문수거 신청방법에 대한 것인데요.

폐가전제품-무료방문-수거신청-방법
폐가전제품 무료수거 신청방법

이사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사할 때 골치아픈 것 중에 하나가 바로 폐가전제품이지요. 버리는 것도 힘들뿐만 아니라 그렇다고 새로 이사하는 곳까지 다 들고가고 싶지도 않고요.

이럴때 무료로 폐가전제품을 수거해주는 곳이 있다면 매우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겠지요? 마침 지금 날씨가 너무 좋은 봄이라 이사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텐데 그런 분들은 반드시 오늘의 정보를 정독해주세요. 그럼 지금 바로 짧고 빠르게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서비스란?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서비스는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로 수수료가 없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신청을 한 후 수거기사가 방문하여 무거운 대형가전제품도 수거를 해가는데요, 때문에 이사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서비스라 할 수 있겠습니다.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과 콜센터로 전화하여 직접 신청을 하는 것입니다.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

배출예약시스템 접수 절차방법

www.15990903.or.kr

  • 콜센터-1599-0903

수거차량 운영시간

수거차량의 운영시간은 평일 및 공유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다만 매주 일요일.근로자의 날, 명절, 신정에는 휴무이니 이점 참고해주시고 지역에 따라 수거가능일이 다를 수 있음으로 콜센터로 전화하여 문의하시면 더 구체적인 정보를 아실 수 있습니다.

수거품목

수거품목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분류 품목 세부품목
단일수거
가능품목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가정용/업소용/냉동고/김치냉장고/쇼케이스등
일반세탁기/드럼세탁기/탈수기 등
실내기/실외기/일체형등
CRT/LCE/LED/프로젝션
전기오븐, 자동판매기, 런닝머신, 식기건조기, 식기세척기, 복사기, 전기정수기, 냉온정수기, 공기청정기, 전자레인지, 제습기
세트품목 오디오세트(전축), 데스크탑 PC세트(본체+모니터)
다량 배출품목 수량기준 5개 이상 동시 배출 품목
= 가습기, 비디오플레이어, 스캐너, 연수기, 음식물처리기, 전기밥솥, 전기온수기, 전기히터, 청소기, 튀김기, 감시카메라(CCTV), 빔프로젝터, 식품건조기, 영상게임기, 전기재봉틀, 전기비데, 전기주전자, 제빵기, 커피메이커, 헤어드라이어, 믹서기, 선풍기, 약탕기, 유무선 공유기, 전기다리미, 전기안마기, 전기후라이팬, 족욕기, 토스트기, 모니터, 노트북, 내비게이션, 팩시밀리, 휴대폰, 오디오 본체, 오디오 스피커, 오디오 포터블, 프린터

다만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대형 폐가전제품의 경우 단일 수거가 가능하지만 부피가 작은 제품의 경우에는 5개 이상일 때 동시 배출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위 표를 잘 살펴보신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여기까지 폐가전제품 무료방문수거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SK매직 식기세척기 12인용 내돈내산 후기

 

SK매직 식기세척기 12인용 내돈내산 후기

SK매직 식기세척기 12인용 내돈내산 후기 얼마 전 주방 인테리어를 새롭게 하느라 기존에 식기건조기만 썼었는데, 한샘 디자이너 직원분께서 식기세척기를 권유하여 식기세척기를 알아보던 중

ch-dindong.tistory.com

가정용 런닝머신 이것 하나면 고민 끝

 

가정용 런닝머신 이것 하나면 고민 끝

가정용 런닝머신 이것 하나면 고민 끝 밤 늦게 퇴근을 하고 하루를 마무리 하는 곳은 항상 헬스장이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면서 헬스장대신 안양천을 걷기로 하

ch-dindong.tistory.com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발급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발급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발급 생활쓰레기는 종량제 봉투를 구매해서 매주 몇 번씩 버리는 것이 일상처럼 편하지만 비교적 규모가 큰 가구나 가전제품을 버릴 때는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닌데요

ch-dind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