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료납부 확인서 발급방법 1분

지역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발급방법

종합소득세 세액공제 항목 중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종소세 신고 외에도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는 다양하게 필요한데요.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발급방법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방법

이번 글에서는 건강보험료납부 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료납부 확인서란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3분정리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3분정리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3분정리 주민등록등본만큼 요새 많이 사용되는 것이 바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가 아닐까 합니다. 저도 얼마 전 중소기업취업 청년 전세자금대출을 받

ch-dindong.tistory.com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는 본인이 납부한 건강보험료(지역,직장)을 납부월, 납부금액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는 서류입니다. 회사에 다니고 있는 직장가입자의 경우 회사부담금은 제외하고 본인이 납부한 금액만 표기됩니다.

지역가입자의 경우 본인이 납부한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가 표기됩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PDF 발급방법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은 이 링크를 통해 접속해주시면 빠르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먼저 로그인을 해주세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상단메뉴 중 [민원여기요] - [개인민원] 탭에 들어가주세요.

증명서 발급 및 확인 - 보험료 납부확인서 탭에 접속해주세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탭에서는 건강보험 뿐만 아니라 연금보험도 조회 및 납부확인서 저장이 가능합니다. 발급용도 및 기타 세부사항을 선택해주신 뒤 [조회]를 클릭하여 조회합니다.

하단에 조회결과 출력 버튼을 통해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PDF 저장이 가능합니다.

다운을 받고 본인의 생년월일 6자리를 입력하면 PDF로 저장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팩스로 발급하고자 하시는 경우는 상단의 메뉴 중 팩스를 선택하셔서 팩스번호를 입력 후 발급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피부양자

피부양자의 경우 건강보험료 납부 대상이 아니므로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없습니다. 피부양자의 경우 건강보험료를 얼마나 납부했는지 증명할 수 있는 방법은 건강보험자격 확인서 발급을 통해 가능합니다.

건강보험자격 확인서를 통해 피부양자로 속한 유무를 확인함과 동시에 세대주가 건강보험료를 얼마나 내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건강보험료 확인서 발급방법은 아래에서 바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료 자격확인서 발급방법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민원여기요] - [개인민원] - [자격확인서]를 통해 건강보험자격 확인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끝으로

여기까지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방법 및 건강보험료 피부양자의 경우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종합소득세 어플 SSEM 신고방법

 

종합소득세 어플 SSEM 신고방법

종합소득세 어플 SSEM 신고방법 사업자를 운영하거나 애드센스 수익 또는 투잡으로 인한 수입이 있을 경우 반드시 5월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홈택스를 이용한 신고는 생각

ch-dindong.tistory.com

소득없음 사실증명원 발급방법

 

소득없음 사실증명원 발급방법

소득없음 사실증명원 발급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홈택스에서 소득없음 사실증명원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드리려합니다. 소득없음 사실증명원은 이름그대로 본인이 현재 소득이 없다

ch-dindong.tistory.com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안녕하세요. 가끔 금융, 대출 관련하여 소득금액증명원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종류에는 근로소득자용, 연말정산한 사업소득자용, 종합소득세 신고

ch-dind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