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득세 어플 SSEM(쌤) 신고방법

종합소득세 어플 SSEM 신고방법

사업자를 운영하거나 애드센스 수익 또는 투잡으로 인한 수입이 있을 경우 반드시 5월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홈택스를 이용한 신고는 생각보다 간단하지가 않았는데요. 그렇다고 세무사를 이용하자니 비용도 부담되는 분들은 이 글을 잘 읽어보시면 적게는 몇 만원부터 많게는 몇 십만원까지 벌어가실 수 있겠습니다.

 

SSEM이란?

SSEM이란 종합소득세 계산 및 신고 어플로서 알고리즘을 반영하여 수입과 지출을 총 비교하여 종합소득세 신고 및 환급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세금계산 종합소득세 어플을 말합니다.

SSEM을 통해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셔도 괜찮지만 홈택스와 모두 비교 후 세금신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SSEM 공동인증서 설치방법

아래 이미지와 같이 SSEM PC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스마트폰 연동하기]를 눌러 접속해주세요.

스마트폰에서 연동하기 버튼을 누른뒤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아이폰이기에 다음버튼을 누르지만, 안드로이드 사용자분들은 SSEM 실행해서 안내를 받아주세요.

내보낼 공동인증서를 선택해주세요.

인증번호 16자리를 핸드폰에 입력해주세요. 이제 공동인증서가 연동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SSEM을 통해 5월 종합소득세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SEM으로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SSEM으로 종합소득세 신고하는 방법은 아래의 순서와 같습니다.

위와 같이 공동인증서를 SSEM으로 가져오셨다면 절반 이상은 끝내신 것입니다. 본격적으로 종합소득세를 신고하기 위해 [계산하기]를 눌러 이동해주세요.

계산중입니다. 저는 5분까지는 아니고 1~2분 정도 소요되었던 것 같습니다.

세대주유무와 장애인여부, 배우자 여부를 확인합니다.

해당되는 수입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및 작년도 애드센스 수입 정산에 대한 포스팅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애드센스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애드센스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애드센스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유튜버라는 직업이 일반화 됨에 따라 애드센스 수익을 얻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2019년까지는 애드센스 소득에 대해 세금을 내지 않았지만, 앞으로는 내야만

ch-dindong.tistory.com

총 수입을 확인합니다. 위 수입이 전부이시면 다음 버튼을 통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받을 세금이 표시됩니다. 확실히 홈택스로 할 때와 다르게 적용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홈택스와 모두 비교해 보시고 종합소득세 신고 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SSEM을 통한 종소세 신고는 5월 12일부터 할 수 있기에 홈택스와 모두 세금신고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애드센스 종합소득세 신고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홈택스에서 신고하는 방법과 SSEM을 통해 신고하는 방법 중 세액이 다르게 나올 수 있으므로 두 가지 모두를 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SSEM 종합소득세 사용가능 시간

SSEM으로 종합소득세 신고가 가능한 시간은 08시부터 22시59분 까지이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가산세가 발생한다면?

SSEM을 통해 종합소득세 신고를 했는데 가산세가 부과될 경우 SSEM에서 100% 보상을 한다고 합니다. 신고 후 국세청에서 연락이 와도 SSEM의 메뉴얼대로 처리해준다고 하니 더욱 마음이 놓이는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종합소득세 신고 어플 SSEM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간이사업자(과세자)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간이사업자(과세자)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간이사업자(과세자)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안녕하세요. 5월은 가정의달이자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입니다. 연매출 4,800만원 이하라면 일반적으로 간이과세자(간이사업자)인데요. 이런 분들이라면

ch-dindong.tistory.com

2021 종합소득세 환급일(5월 연말정산 환급일)

 

2021 종합소득세 환급일(5월 연말정산 환급일)

2021 종합소득세 환급일(5월 연말정산 환급일) 5월 안으로 2020년 소득에 대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셨다면 환급일을 기다리시면 되는데요. 오늘은 종소세 신고 후 환급일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

ch-dindong.tistory.com

배달대행 종합소득세 신고방법(배민커넥트,쿠팡이츠 필독

 

배달대행 종합소득세 신고방법(배민커넥트,쿠팡이츠 필독)

배달대행 종합소득세 신고방법(배민커넥트,쿠팡이츠 필독사항) 코시국으로 인해 투잡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것이 바로 쿠팡이츠와 배민커넥트인데요. 이 배달대행도 종합소득세 신고

ch-dindong.tistory.com

건강보험료납부 확인서 발급방법 1분

 

건강보험료납부 확인서 발급방법 1분

지역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발급방법 종합소득세 세액공제 항목 중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종소세 신고 외에도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는 다양하게

ch-dindong.tistory.com

SSEM 종소세 신고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