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대행 종합소득세 신고방법(배민커넥트,쿠팡이츠 필독)

배달대행 종합소득세 신고방법(배민커넥트,쿠팡이츠 필독사항)

코시국으로 인해 투잡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것이 바로 쿠팡이츠와 배민커넥트인데요. 이 배달대행도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한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모르셨다면 이 글을 주목해주시면 배달대행 종합소득세 신고방법과 신고기간을 제대로 알아가실 수 있습니다.

 

배달대행 종합소득세(세금) 신고해야할까?

투잡을 했을 때 소득이 생각보다 많이나온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실텐데요. 말 그대로 투잡의 개념으로 하시는 분들은 추가수익이 많지 않다면 세금부담은 거의 없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본 직장이 있으면서 투잡을 하는 경우 본 연말정산과 5월 종합소득세 신고를 동시에 해야한다는 점만 기억해두시면 되겠습니다.

원천징수 3.3%를 제하고 배달대행 수익금을 받았다면

쿠팡이나 배민커넥츠와 같은 경우는 3.3%의 세금 뿐만 아니라 각종 보험료를 제하고 입금되는데, 여기서 3.3%은 원천징수 세금으로서 미리 세금을 내는 개념입니다.

직장을 다니는 직장인들이 4대보험료와 더불어 각종 세금을 월급에서 제외하고 받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즉, 5월에 종합소득세를 신고하시면 미리낸 3.3%에 해당하는 원천세에 대해 다시 돌려받거나 혹은 세금을 더 내야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2021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은?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뿐만 아니라, 기한 후 신고기간에 대해서는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습니다.

2021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언제까지 해야할까

 

2021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언제까지 해야할까

2021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언제까지 해야할까 5월은 종합소득세의 달입니다. 2021년도 역시 마찬가지로 5월에 반드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만 하는데요. 중도퇴사자나 프리랜서, 개인사업

ch-dindong.tistory.com

배달대행 수익금이 얼마 안되는데 종합소득세 신고 꼭 해야할까?

수익금이 얼마 되지 않을 수록 많은 경우보다 세금을 오히려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얼마 안되지만 꼭 해야하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더구나 종합소득세신고를 하지 않는다면 신고불성실가산세 등을 지불할 수 있으므로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배달대행 종합소득세 신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배달대행 종소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놓쳐서는 안될 정보를 아래에 준비해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도 보다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는 알쓸실잡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글이 유익하셨다면 하단의 빈하트를 꾹~ 부탁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하트는 글쓴이에게 큰 원동력이 됩니다.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안전교육(+정답포함)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안전교육(+정답포함)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안전교육(feat.쿠팡이츠 안전교육 정답) 코로나19 (코시국)으로 인해 투잡을 뛰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배달일 또한 많은 분들이 하고 계십니다. 그 중에서도 특별한 제약 없이

ch-dindong.tistory.com

2021 물류관리사 시험일정 총정리

 

2021 물류관리사 시험일정 총정리

2021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총정리 2020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총정리 2020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총정리 집을 계약하거나 건물을 임대할 때 그리고 내놓을 때 모두 우리는 공인중개사를 거치게 됩니

ch-dind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