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지급계좌 변경방법

애드센스 유튜브나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수익이 발생하고, 보통 예전과 같은 경우 SC제일은행으로 받곤 했습니다. 하지만 세금이나 여러가지 이유로 애드센스 지급계좌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애드센스-지급계좌-변경방법
애드센스 지급계좌 변경방법

이 글에서는 내가 아닌 타인의 계좌로 애드센스 지급계좌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지급계좌 변경가능할까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세금의 문제로 혹은 직장 내 겸업금지의 조항으로 귀찮은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애드센스 수익금을 다른사람의 은행계좌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럼 어떻게 내 명의가 아닌 타인의 명의로 애드센스 지급계좌를 변경할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지급계좌 변경방법

애드센스 지급계좌 변경을 위해 본인의 애드센스 홈페이지(메인)에 접속해줍니다. 이후 [지급] 버튼을 클릭하여 접속해주세요.

애드센스 지급 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수취인의 프로필과 은행 계좌의 프로필을 일치시켜 주어야 합니다. 먼저 은행계좌 프로필(계좌번호)부터 바꾸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지급받을 방법 페이지에서 [결제수단 관리] - [결제수단추가]를 통해 접속합니다.

이어서 결제수단추가에서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를 선택하고 저장해주세요.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를 누르면 애드센스 수익금을 수령받을 계좌의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여기서 예금주의 이름/ 은행이름은 반드시 영문으로 적어주셔야 합니다. (만약 영문이름을 모르신다면 통장사본 출력에서 영문으로 출력 후 적어주세요.)

SWIFT은행 식별코드는 각 은행별로 검색해보시면 바로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하나은행으로 변경하고자 하여 찾아보니 하나은행 SWIFT 식별코드는 KOEXKRSE 입니다.

추가로 하나은행 영문명은 KEB Hana Bank 이며, 하나은행 영문주소는 35, EULJI-RO, JUNG-GU, Seoul, Korea HANA BANK, HEAD OFFICE 입니다.

마지막으로 기본결제 수단으로 지정을 체크하고 저장을 눌러 수취인 지급계좌 프로필을 완성해주세요.

애드센스 수익지급 수취인 프로필 변경

수취인 지급계좌 프로필 변경에 이어 수취인 프로필 변경을 진행하겠습니다. 애드센스 메인페이지의 좌측 메뉴 중 [지급] - [설정] - [설정관리]에 접속해주세요.

크게 이름 및 주소 / 미국 세금정보 수정을 진행하겠습니다. 이름을 변경하기 위해 이름 및 주소 변경버튼을 통해 수정을 하려고 했지만 이름이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결제 프로필 이름 변경방법

결제 프로필의 이름이 변경되지 않아 구글 애드센스 커뮤니티에 질문을 해보았습니다. 애드센스 결제프로필 이름이 변경이 안된다고 이름만 변경이 안된다고 질문해보았을 때 답변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답변은 다른 구글제품의 결제정보에서 결제프로필의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었고, 현재까지 정확히 해결한 케이스를 발견하지 못했다는 답변이었습니다.

결국은 구글플레이나 구글페이 등 다른 부분을 고려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결제프로필을 바꿔야만 할까

결제프로필 이름과 입금받을 수취인 정보가 같아야만 입금이 된다고 하는 것이 통설입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포럼 커뮤니티를 찾아본 결과 수취인 이름이 달라도 입금이 되었다는 것을 볼때 조금 난감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올해부터 애드센스 세금정보를 입력하는 부분을 보았을 때 분명히 애드센스 지급계좌를 타인으로 변경하려면 애드센스 세금정보, 수취인 계좌정보, 결제프로필 이 3가지가 모두 맞아야 문제가 없다고 보여집니다.

결제프로필 상 이름이 변경이 되신다면 반드시 변경을 해주시고, 더불어 애드센스 세금 정보 또한 변경을 해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애드센스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애드센스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애드센스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유튜버라는 직업이 일반화 됨에 따라 애드센스 수익을 얻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2019년까지는 애드센스 소득에 대해 세금을 내지 않았지만, 앞으로는 내야만

ch-dindong.tistory.com

과거 달러 환율 조회방법

 

과거 달러 환율 조회방법

과거 달러 환율 조회방법 세금이나 기타 환율 계산을 하다보면 오늘이 아닌 과거 시점의 달러환율을 조회해야만 하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이런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한 것이 서울외

ch-dind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