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가 거치고 조금씩 밤이 선선해 지는 것을 보니 이제 가을이 점차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더운 여름이 가고 실내 활동이 많아지면서 높은 실내온도로 인해서 오히려 여름보다 더 기미가 나타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기미제거 방법 및 기미제거 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미제거 방법과 기미제거 비용을 알아보기 이전에, 먼저 기미가 생기는 이유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 기미는 미세먼지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가 자연스럽게 노출됨에 따라 색소침착 또는 피부노화와 같은 여러 피부 트러블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미는 나이가 먹어갈수록 피부가 노화됨에 따라 더욱 더 많이 보여지는데요. 이렇기에 나이가 들 수록 더욱더 주의가 필요합니다. 우선적으로 기미를 제거하는 방법으로는 피부에 색소침착이나 얼룩을 야기하는 요소인 멜라닌을 배출시키는 것으로 부터 시작됩니다. 이 멜라닌을 배출시켜 피부 및 모공의 기능을 정상화시킴에 따라 기미제거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멜라닌은 멜라닌 색소의 개념으로서 자외선으로부터 DNA 파괴를 막는 역할을 합니다. 멜라닌이 생성되는 곳은 피부위에서 아래로 표피와 진피 및 피하조직 순으로 구성되는데 표피의 최하층에 멜라닌을 생산하는 멜라노 사이트가 존재합니다.
멜라닌의 양은 너무 적어도 문제가 되지만 과잉생산될 경우에도 문제가 되는데, 여기서 과잉 생산된 멜라닌이 기미의 직접적인 원인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즉 멜라닌을 과잉생산 되지 않도록 하면서 피부 속 멜라닌을 피부 밖으로 배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미 제거방법 4가지
그렇다면 멜라닌의 배출방법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 멜라닌의 배출 방법이 바로 기미를 제거하는 방법이며, 피부 재생을 활성화 하기 위해 멜라닌을 배출시키기 위해 식생활 및 습관을 먼저 고려하셔야합니다. 피부 재생은 피부세포의 재생과 관련이 있으므로 피부 조직의 증식과 관련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고 충분한 수면을 유지해야 합니다.
두 번째 방법으로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비타민 C는 멜라닌을 환원시켜 기미를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작용을 하며, 피부가 자외선을 받을 경우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 방법으로는 생강을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생강은 예로부터 어른들께서 말씀하시길 몸의 열기를 돋게하고 소화작용을 촉진한다고 말씀하셨는데요. 여기서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기에 자연스럽게 피부의 재생도 활발해지는 이유입니다.
마지막으로 기미를 제거하는 방법은 자연적으로 신진대사 및 생활 식습관 외에 직접적으로 피부과에 가서 레이저로 치료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기미 제거 레이저 치료는 보통 1회로 끝나지 않고 4주 간격으로 3회정도 치료를 받게 되어 총 10번 내외로 기미 제거 시술을 받게됩니다. 보통 병원마다 지역마다 차이는 크겠지만, 100만원 전후로 시술이 가능합니다.
< 함께 보시면 도움이 되는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