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 주스 효능 만드는법 1분정리

abc 주스 효능 만드는법 1분 간단 정리

 

ABC 주스는 그 이름도 특이하고 또 쉬워서 한 번 들으면 쉽게 기억할 수 있는데요. 왜 이름이 하필 ABC주스인지 궁금하시지요? ABC주스라는 이름은 ABC주스에 들어가는 재료에서 따온 것인데요, 바로 사과(Apple) 비트(Beet)당근(Carrot)의 앞 글자를 따 온 것이랍니다. 이미 미국유럽 등에서 디톡스 주스로 잘 알려져 있지요.

abc 주스 효능 만드는법

 

또한 이 ABC주스가 유명해 지면서 유튜브 등에서는 ABC주스로 실제 다이어트를 해본 후기나 ABC주스 만드는 법 등의 영상 등이 정말 많이 올라와 있는데요. 저도 다이어트를 위해 검색을 해보니 정말 정보가 어마어마 하더군요.

 

ABC주스의 장점?

abc 주스 효능 만드는법

ABC주스 1잔(500mL 기준)에 함유된 식이섬유량은 10g 정도로 성인 1일 섭취 권장량(20~25g)의 절반이나 되고, 당분은 적으면서 열량은 150kcal 정도로 낮은 편에 속합니다. 게다가 비타민미네랄이 굉장히 풍부하기 때문에 몸에 좋은 주스이지요.

 

abc 주스 효능 만드는법

아무래도 가장 큰 효능이라 한다면 높은 내장지방을 줄여주는 것인데요, 사실 날씬하다고 내서 내장지방이 없는 것은 아니지요. 마른 비만도 있으니까요. 아무튼 이 ABC주스를 마시면뱃살이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여기에 사과와 당근이 가진 풍부한 비타민미네랄과 비트가 가진 질산염 등 성분 덕분에 혈액 순환 개선뿐만 아니라 눈 건강 개선, 기억력 증진 및 위간의 기능 강화까지 효능이 대단한데, 이렇게만 들으면 ABC주스가 유명해진 것이 이상한 일은 아니지요.

 

ABC주스 만드는 방법

사실 방법이랄 것도 없이 너무 간단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재료(사과, 당근, 비트)만 준비되면 이미 반 이상은 끝낸거라 보시면 됩니다.

 

그럼 ABC주스는 어떻게 만드냐?

 

바로 사과 1개, 당근 1개, 비트 3분의 1개를 물 200mL와 함께 갈아 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정말 너무 간단하지요?

abc 주스 효능 만드는법

단, 여기서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비트가 몸에 좋은 건 다들 알고계시겠지만 사실 이렇게 몸에 좋은 비트도 많이 먹는다고 다 좋은 건 아니랍니다.

abc 주스 효능 만드는법

왜냐하면 비트에 함유되어 있는 불용성 옥살산 성분 때문인데요, 이 성분은 몸속에서 칼슘과 반응해 결정을 만들기 때문에 많은 양을 먹을 경우 신장 결석이 생길 위험이 있다고 하네요. 또한 복통이나 설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비트양 조절에 꼭 신경써주세요!

abc 주스 효능 만드는법

그리고 한가지더!!!! 착즙기 같은거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그럼 제대로 된 효과를 보실 수 없어요. 재료들을 그대로 믹서기로 갈아주셔야 식이섬유를 제대로 섭취하실 수 있기 때문이지요!!!

 

ABC주스 효능 효과 

 

1.체중조절 효과

abc 주스 효능 만드는법

abc 주스는 몸속의 유해하고 쌓여있는 독소들이 몸 밖으로 배출되게 도움을 주며, 풍부한 식이섬유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서 배변활동 및 장운동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때문에 평소 변비가 심하신 분들이 드신다면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지요. 만약 변비로 인해서 다이어트가 힘들었던 분들이 abc 주스를 꾸준하게 섭취를 하면 몸무게가 감소를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겠습니다. 물론 abc 주스에만 의지해 살이 빠지기만을 바라면 안되겠지요. 확실히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ABC주스와 함께 하루 30분 이상 걷기 같은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야 효과가 커진다고 합니다.

 

2.노화방지 효과

abc 주스 효능 만드는법

abc 주스에는 노화 방지 효과도 있는데요, 그건 바로 abc 주스 재료가 모두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abc 주스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과와 노화현상을 늦춰주는 효과가 있으며 앞서 말씀드렸던 대로 abc 주스에 포함되어 있는 미네랄, 비타민과 식이섬유는 서로 상호적인 작용을 발생시켜 몸의 기능이 개선되도록 도움을 주지요.

 

 

또한 비타민c의 경우 주근깨 또는 기미 등 피부에 잡티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며 피부 미백 효과에 도움이 되는데, 때문에 꾸준히 abc 주스를 마신다면 피부톤이 맑아지고 밝은 피부를 유지하는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겠습니다.

 

3.혈관 건강 유지 효과

abc주스는 신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며 혈액의 순환을 더욱 개선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그중에서 abc 주스에 포함되어 있는 비트는 질산염이라는 성분이 혈류가 확장하는데 큰 도움을 주지요. 게다가 abc주스에는 다양한 항산화 관련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어 혈중의 산화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며 신체 내 혈당의 감소 효과와 지방간이 개선되는 등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4.내장지방감소 효과

abc주스 가장 큰 효능은 맨처음에 말씀드렸던 내방 지방 감소 효과입니다. abc주스에는 우르솔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신체에 쌓인 지방을 연소시키는데 필요한 체지방 종류 중 하나인 갈색지방을 증가시켜주며, abc 주스에 포함된 또 다른 성분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아디포넥틴에 대해 영향을 주는 등 여러 가지 작용 및 형태로 다이어트에 효과를 줍니다. 

마치며

abc 주스 효능 만드는법

지금까지 ABC주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알아보니 ABC주스가 몸에 긍정적인 영향을 많이 주는 주스임에는 분명한 것 같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주의할 점만 명심하셔서 매일매일 꾸준히 ABC주스를 섭취해주신다면 몸에 좋은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겠습니다. 다만 저는 아직 먹어보진 않았습니다만 ABC주스를 먹어본 다른 분들의 후기에 의하면 좀 맛이 없다고?하네요 하하 그럼 오늘의 글을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