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연골에 좋은 음식 3가지

무릎 연골에 좋은 음식 3가지

 

무릎 연골은 우리에게 너무나 중요한 부분입니다. 건강한 무릎과 연골을 가지신 분들 혹은 아직 큰 증상이 없으신 분들은 잘 공감을 못하시겠지만, 무릎의 통증을 겪어 보신 분이라면 무릎과 무릎 연골이 얼마나 중요하고 소중한 부분인지 잘 아시겠지요.

 

 

이런 연골은 한번 망가지면 자연적으로 재생되는 것이 힘들고, 만약 손상이 발생할 경우 부득이하게 치료를 받아야하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히 잘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조심하고 또 적당한 운동을 통해 관리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오늘은 무릎 연골에 좋은 음식을 통해 건강하게 무릎 연골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릎 연골에 좋은 음식1] 토마토

무릎 연골에 좋은 음식 토마토

요즘에 토마토를 활용한 음식들이 정말 많이 나오고 있는데, 토마토가 무릎 연골에도 좋은 음식이라는 거 알고 계셨나요? 토마토에는 리코펜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여러 노화 질환 및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큰 식품이지요. 때문에 토마토를 꾸준히 잘 섭취하시면 무릎 연골에 염증이 생겨 힘들어하시는 분에게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무릎 연골에 좋은 음식2] 사과

무릎 연골에 좋은 음식 사과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라고 할 정도로 몸에 좋기로 소문난사과는 무릎 연골에도 좋다고 해요, 왜냐면 사과에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이런 항산화 성분은 관절염 예방에 좋고 또 연골 손상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무릎 연골에 좋은 음식3] 계란

무릎 연골에 좋은 음식 계란

완전 식품이라 불리는 계란도 무릎 연골에 아주 좋은 식품 중에 하나예요. 바로 계란에 들은 오메가3 지방산 덕분인데요, 이 오메가3 지방산이 관절염 치료에 굉장히 좋은 성분이라는 군요! 때문에 꾸준히 계란을 섭취하신다면 역시나 무릎 연골에 좋겠습니다.

 

 

 

 

이 밖에

무릎 연골에 좋은 음식 브로콜리

앞서 말씀드린 3개 식품 말고도 브로콜리, 오렌지 등도 무릎 연골에 좋은 음식이구요, 또 콜라겐과 콘드로이틴이란 성분도 무릎 연골에 매우 좋은 성분인데 이 성분은 새우, 김, 멸치 등의 많이 들어있다고해요.

무릎 연골에 좋은 음식 새우

 

평소 우리가 집 반찬으로도 많이 활용해 먹는 재료들이니 잘 활용하셔서 꾸준히 섭취해주신다면 무릎 연골에 많은 도움 받으실 수 있겠습니다. 뭐든지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좋겠죠? 건강한 음식 섭취와 함께 적당한 운동을 병행하며 우리 모두 건강한 무릎 지켜보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