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라식 가격 총정리

눈이 나빠 안경 혹은 렌즈를 계속 착용해야만 하는 분이라면 그 불편함에 한번쯤은 시력교정술을 고려해보셨을 겁니다. 저 역시도 20년이 넘게 안경을 끼고 20대가 되고부터는 렌즈도 함께 착용을 했는데, 오랜 시간만큼 익숙해지긴 했지만 그 불편함은 아직도 완전히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스마일라식 가격 총정리

 

 

 

그래서 저도 몇 년째 시력교정술에 대해 굉장히 많이 고민을 하고 있는데, 돈도 돈이지만 돈을 떠나 그 안전성과 효과를 확신할 수 없어 아직 결정을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시력교정술에 대해 알아보다 일반적인 라식, 라섹 말고도 스마일라식이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어 오늘은 스마일라식에 관한 정보를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일라식이란?

 

스마일라식의 정확한 명칭은 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 인데요, 영어 그대로 해석하면 최소 절개 각막 추출법이라 뜻으로 라식과 라섹의 단점을 보완해 나온 수술 기법이라고 합니다. 영어의 앞자리만 따서 스마일라식이라고 부르는데 이름을 참 잘 지은 것 같습니다.

 

 

 

04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각막 표면을 굉장히 미세하게 절개해 깍은 부위를 꺼내는 것인데요, 보통 기존의 라식 수술은 20mm정도 절개를 하는 반면 스마일 라식은 2-4mm정도 밖에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수술 후에도 안전하게 회복할 수 있다고 해요.

 

 

 

이렇게 작게 절개를 하기 때문에 스마일라식의 각막 손상은 일반 라식의 1/10수준이라고 합니다. 보통 시력교정술을 받고나서 안구건조증과 빛 번짐이 심해졌다고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 이런 증상들이 모두 각막 절개로 신경이 손상되어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절개가 적다면 그만큼 각막의 손상도 적기 때문에 안구건조증과 빛 번짐 등의 부작용이 적을 수밖에 없겠지요. 또한 회복 기간도 짧고 통증도 적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은 사람은 스마일라식 수술 못받습니다.

 

 

 

 

 

 

스마일라식 수술을 받을 수 있느냐 없느냐는 개인이 판단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닙니다. 당연히 정밀한 종합 검사를 받은 후에 알 수 있겠지요.

 

  • 보통 눈의 도수가 높아 각막을 너무 많이 깎게 되어 원추각막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는 분은 수술이 불가합니다.
  • 원시와 난시가 함께 있는 분도 수술이 불가합니다.
  • 난시만 있는 경우도 -5D 이상일 때는 수술이 불가합니다.

 

#참고

원추각막이란 비염증성 원인에 의해 각막의 변형이 발생되어 각막이 비정상적으로 얇아지면서 돌출되어 그로 인해 부정난시가 발생하는 진행성 질환입니다.

 

 

 

스마일라식의 가격은?

 

물론 병원마다 가격은 다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는 200만원 중후반으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보니 스마일라식이 라식과 라섹에 비해서 확실히 더 안전하고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일반 라식, 라섹에 비해서는 가격이 비교적 높다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이겠네요.

 

 

그러나 사실 아무리 좋은 수술이라도 부작용은 늘 따를 수 있는 것이기에, 특히나 눈과 관련된 수술은 정말 민감하고 중요한 수술이지 않습니까? 그러니 혹시 현재 시력교정술을 고민하고 계신 분이라면 너무 선급하게 결정하지 마시고 여러 병원을 다니면서 상담을 받아보신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쓸모있는 정보/건강 정보] - 난시 증상 치료법

 

[쓸모있는 정보/건강 정보] - 눈밑 다크서클 원인 4가지

 

[쓸모있는 정보/건강 정보] - 인레이 치료 비용 총정리

 

 

 

 

알쓸실잡의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 공감(♡)  ↓ 꾹~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 "댓글" 그리고 SNS "공유"는 알쓸실잡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