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시 증상 치료법

난시 증상 치료법

 
드이어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가 되면 이런 저런 일들과 계획을 하곤 하는데요. 이럴 때 눈이 흐릿하게 보인다면 정말 기운이 빠질 것입니다. 특히 가까이 있는 책이 흐릿하게 보여 멀리 있는 사물을 봤는데도 흐릿하게 보이신다면 난시가 의심되는데요. 오늘은 원시와 근시도 아닌 이 난시증상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난시 증상 치료법

 

 

난시 란?

 
각막이나 수정체가 비정상적으로 변형된 현상을 말합니다. 난시가 있는 사람의 각막은 휘어지게 형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길쭉한 방향으로 휘어지게 형성된 각막으로 인해 빛이 굴절하여 우리 눈을 통해 보여질 때 흐릿하게 보이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렇기 때문에 난시는 원시 근시와 다르게 멀리 있거나 가까이 있어거나 상관 없이 모두 흐릿하게 보이는 증상을 보이는데요. 대체로 난시는 유전일 경우가 많고, 나이가 들면서 노안증상과 함께 발병되기도 하나 근래 들어 전자파를 지속적으로 받게되어 수정체가 정상적이지 않다면 나이가 어린 어린이들도 빈번하게 난시가 발생하는 추이입니다.
 

 

 
이렇게 멀리 있거나 가까이 있는 물체가 흐릿하게 보이면 눈을 자연스레 찡그리게 되고 두통과 눈이 충혈되는 현상이 자주 찾아오기 마련인데요. 이런 난시 증상이 의심된다면 반드시 전문 안과를 찾아가 보셔야 하는데 난시 외적으로 다른 요인도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난시의 주요 증상은?

 

 

 
위에서 간단하게 난시의 주요증상을 살펴보았는데, 조금 더 자세한 난시의 주요증상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시야의 왜곡 및 흐린 증상
  • 눈의 피로(눈의 충혈)
  • 눈을 찡그림
  • 두통증상
  • 야간운전의 두려움 및 어려움
 

난시 치료 및 교정(수술) 방법은?

 

 

 
난시의 치료는 비교적 다른 안구 질환에 비해 치료가 간단합니다. 난시 치료방법으로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치료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게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할 시에 40~50대 이상의 나이거나 난시증상이 심각하다면 다초점렌즈도 고려해 봐야 합니다.)
 
  • 난시 렌즈(콘텍트 렌즈)를 착용하는 방법
  • 안경을 착용하는 방법
  • 난시 라식을 하는 방법
 
 
 
난시 라식 방법은 앞서 렌즈나 안경을 착용하는 방법과 다른 직접적인 수정체 수술 방법입니다. 주로 각막을 절개하거나 윤부를 절개하는 방법이 사용되고 있는 경향이며 각막을 절개하는 방법은 직접적으로 눈에 충격을 가하는 방식이어서 최근들어 사용이 줄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또한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할 경우에는 눈이 부신 현상을 방지하는 렌즈를 사용하여 눈을 보호하며 시력을 유지 시켜줄 수 있습니다. 또한 난시로 인한 야간 자동차 운행 시 반대편 차선에서 비춰지는 전조등에 의한 눈부심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운전용 렌즈 및 안경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난시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 들이 있나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직접적으로 눈을 비비거나 만지는 행동은 하지 말아주셔야 합니다. 눈이 간지럽더라도 인공눈물이나 안약을 통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손을 깨끗하게 씻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눈에 직접적으로 무리가 가는 직사광선이나 자외선, 전자파는 최소화 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빛으로 영향을 주는 것 뿐만 아닌 담배 연기도 눈에 상당히 좋지 않으므로 흡연도 삼가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난시의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난시는 나이가 들어가면 들수록 증상이 더욱 심해지는 경향이 있어 다른 안구질환과 함께 유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미리 예방을 하고 무엇보다 지속적인 검진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다음시간에도 더욱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이상 알쓸실잡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 공감(♡)  꾹~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