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전자피 효능 부작용 1분정리

차전자피 효능 부작용 1분정리

 
차전자피는 질경이 씨앗의 껍질로 수용성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를 치료하는 용도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또한 물에 녹지 않는 불용성 식이섬유도 함유되어 있어 체중감량의 효과로도 좋은데요. 오늘은 이 차전자피의 효능 3가지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전자피는 일반적으로 수용성 식이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특징에 따라 우리 몸 속 장에 들어가게 되면 장 내부에 있는 노폐물과 잔여물들을 대변이나 소변을 통해 몸 밖으로 배출 시키는 기능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먹기 쉬운 차전자피를 찾으신다면 종근당 차전자피를 권해드립니다.

 

종근당 쾌변엔 차전자피 식이섬유

COUPANG

www.coupang.com

 
하지만 차전자피는 여러 가지 효능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쓸실잡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레스테롤 조절

차전자피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적절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이유 덕분에 당뇨병이 있는 사람에게 효과가 좋으며 고지혈증 환자에게도 상당히 좋습니다.

 

체중감량(다이어트효과)

앞서 말씀드린 수용성 식이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의 효과로 물과 함께 우리 몸속에 들어가면 자기 부피의 약 40배나 되는 몸집으로 불어나 장의 노폐물과 찌꺼기를 대변을 통해 배출하게 되는데요. 이때 장에서 차전자피가 차지하는 부피만큼 우리는 포만감을 느끼게 되어 상대적으로 음식물의 섭취량이 줄어들며 이로 인해 체중조절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설사에도 효과적

차전자피는 대변뿐만 아니라 설사를 늦춰 장을 안정화 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설사는 대변과 다르게 배출되는 속도가 빠른 편인데, 차전자피가 설사의 배출 속도를 늦춰 점진적으로 변의 점성도를 높여 설사 증상을 완화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차전자피(가루) 먹는법

 
차전자피는 대게 가루 형태로 판매되고 있고 이렇게 가루로 판매되고 있는 차전자피 먹는 법에 대해서도 많이 궁금하실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차전자피는 수분을 흡수하여 차전자피 부피의 40배가량 불어나는 특징이 있기에 많은 양을 섭취했을 시 속이 심하게 더부룩 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차전자피는 3~5g정도 물에 타서 마시면 되는데, 차전자피가 불어나는 성질 때문에 반드시 물의 비중이 더 많게 드셔야 합니다. 뜨거운 물은 차전자피가 쉽게 굳을 수 있으니 뜨거운 물보다는 차가운 물이 더 좋습니다. 또한 물외에도 우유나 두유 등과 함께 드셔도 좋습니다.
 

 

체중 감량 효과도 있고 장 내에 있는 찌꺼기를 배출시켜줌과 동시에 콜레스테롤 수치까지 조절을 해주는 이 고마운 차전자피도 부작용이 있습니다. 차전자피 가루는 말 그대로 피 껍질을 가루로 만들었기에 아무리 물과 함께 먹는다고 해도 목 넘김이 좋지 않고 목을 긁어 따가울 수 있는데요.
 
또한 시중에서 판매되는 별도의 첨가물이 들어가 있지 않은 차전자피 가루는 특유의 흙냄새가 많이 나는 편인데, 냄새에 민감하시거나 비위가 약하신 분들이라면 복용 전 반드시 참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차전자피의 효능 3가지와 차전자피 가루 먹는 법과 차전자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의 건강에 상당한 도움을 주는 차전자 피는 다 좋지만 먹기가 조금 힘들어 부작용으로 꼽아 보았는데요. 정 먹기 힘드신 분이라면 요구르트나 두유와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 시간에도 더욱더 유익한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이상 알쓸실잡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알쓸실잡의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 공감(♡)  ↓ 꾹~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 "댓글" 그리고 SNS "공유"는 알쓸실잡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 지급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