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동굴 맛집 양평골 7년 단골 후기

광명동굴 맛집 양평골(양평신내서울해장국) 7년 단골 후기
여러분 ‘해내탕’ 좋아하시나요? 해내탕은 이름 그대로 선지해장국+내장탕을 합친 것으로 얼큰하고 든든한 그 맛이 일품인 음식입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생각보다 해내탕을 파는 곳이 얼마 없고 또 잘하는 곳이 많지 않다는 것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한 7년 이상 다니고 있는 정말 맛있는 광명 해내탕 맛집을 한 곳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광명은 광명동굴이 유명하지요. 주말에 어디 서울 근교로 여행을 가고싶은데 딱히 어디가 좋을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 이번 주말은 광명동굴 갔다가 해내탕 한 그릇 어떠신가요?

광명동굴 맛집 양평골 7년 단골 후기

 



앞서 말씀드린대로 저는 약 7년 전부터 우연히 양평골을 알게 된 후로 해내탕이 먹고 싶으면 언제나 양평골을 찾곤 했는데요, 그 맛과 양이 지금까지도 변함없이 푸짐하고 정말 맛있답니다. 양평골의 해내탕을 접하기 전까지 사실 저는 해내탕이라는 것을 알지 못했었는데요, 해내탕이 해장국+내장탕이라는 것을 알게 됐을 때 참 신박한 음식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해장국도 굉장히 좋아하고 내장탕도 정말 사랑하는데요, 이 두 개가 합쳐진 음식이라니, 저에게는 정말 딱인 음식이었어요!! 보통 다른 테이블에서 드시고 계신 손님들을 보면 해장국을 많이 드시던데 저는 7년 내내 해내탕만 고집하고 있답니다. 하하

 


양평골의 해내탕은 그 맛과 양이 정말 대단해요. 물론 처음 가격을 보면 국밥 종류의 음식치고는 ‘가격이 좀 많이 세다’라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지만(상세 가격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사실 막상 먹어보면 왜 그 정도의 가격이 나올 수밖에 없는지 수긍하게 됩니다요~

 

 

우선 콩나물이 정말 푸짐하게 들어 있고, 콩나물을 들춰보면 그 밑에 정말 엄청나게 푸짐한 내장들이 들어있습니다. (참고로 해내탕에 선지는 들어있지 않아요!) 먹어도 먹어도 끝이 없는 내장들 와우!!!!!!!!!!!!!!!!!!!!!!

 

 




해내탕은 기본적으로 고추기름이 조금 뿌려져서 나오지만, 저는 고추기름을 워낙 좋아하는지라 고추기름을 더욱 듬뿍 뿌려서 먹는 것을 좋아해요. 

 


또 테이블에는 기본적으로 고추다데기가 놓여져 있는데 이 고추다데기까지 넣어서 먹으면 국물이 더욱 얼큰하고 내장의 느끼한 맛을 잡아줘서 더욱 맛있더라구요. (고추다데기가 생각보다 맵습니다. 한꺼번에 많이 넣지 마시고 맛을 보시면서 조금씩 추가해주세요)

 

 

 


해내탕은 내장을 찍어먹을 간장소스가 함께 나오는데, 우선 밥을 말아 먹기 전에 내장을 간장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세상 꿀맛입니다. 투박하고 큼직큼직하게 썰려진 내장들은 그 식감도 쭐깃쫄깃 정말 좋고 한입 가득 넣고 먹다보면 정말 든든해요.

 

 


양평골은 반찬들도 참 정갈하게 잘 나오는데요. 기본적으로 깍두기와 무말랭이 배추김치 등이 나옵니다. 사실 해내탕 자체로도 이미 얼큰하고 그 맛이 충분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저는 해내탕을 먹으면서 이 반찬들에 딱히 손이 가지는 않지만, 아무튼 반찬들도 정말 맛있고 또한 이 반찬들은 부족하면 얼마든지 셀프로 갖다 먹을 수가 있어서 더욱 좋아요.

 


또한 양평골은 24시간 영업을 해서 언제가도 맛있는 해내탕을 맛볼 수 있다는 게 정말 큰 장점인데요. 비교적 이른 아침에 가도 이미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아침을 드시고 계시더라구요. 역시 맛집은 시간대를 가리지 않고 사람이 많네요. 

 


특히 평일 점심시간 근처에 가면 사람이 정말 많아서 잠시 대기를 타야할 수도 있어요. 사람이 많을 때 가면 1,2층 모두 손님들로 꽉 차있고 특히 회사에서 단체로 같이 점심을 드시러 오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아무래도 좀 편안하고 느긋하게 드시고 싶다면 이 점심시간대는 피해서 가시는게 좋겠고, 설사 사람이 많은 시간대에 가도 회전률은 좋은 것 같으니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요.

 

 

 

찍어놓은 사진은 없지만, 양평골은 물론 포장도 가능합니다. 전에 해내탕 1인분을 포장해서 온 적이 있었는데, 포장을 하면 포장용기 1000원의 추가요금이 붙지만 식당 안에서 먹는 1인분에 비해서는 훨씬 많은 양을 담아 주시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혼자 드신다면 한 두 번? 정도 드실 수 있는 양이었던 것 같아요.

 


제가 처음 해내탕을 먹었을 때는 20대 초반이었고 또 워낙 많이 먹었을 때라 해내탕 한 그릇 뚝딱 할 수 있었는데, 저도 어느덧 30대가 되고나니 양도 예전에 비해서 줄고 지금은 해내탕 한 그릇 다 먹는 것이 힘들더라구요. 그만큼 양이 많습니다.

 


성인 남성분이라면 한 그릇 드시고 나시면 정말 배 두둑히 드실 수 있는 양이고, 보통의 식사량을 가진 여성분이라면 양이 좀 많다 느끼실 것 같아요, 저번에 갔을 때 저희 옆 테이블에 한 50-60대 되시는 아버지뻘의 아저씨들 몇 분이 음식이 나오기 전 얘기하는 것을 우연히 들었었는데, “여기 해내탕은 양이 정말 많아서 다 못먹는다” 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깊이 공감합니다. 하하

 

정말 언제 먹어도 맛있는 광명 양평골의 해내탕! 정말 진국의 든든한 한 끼의 해내탕을 맛보고 싶은 분이라면 꼭 한번 방문해서 드셔보시기 바래요. 절대 후회하시지 않을 거예요!!!!
밑에 양평골의 전화번호 및 위치를 적어 놓을테니 방문 계획이 있으신 분은 한번 체크해보세요!





 

전화번호 :02-899-6920
위치: 경기 광명시 범안로 857 지번하안동 411-1
영업시간 :매일 00:00 – 24:00
주차가능(주차장이 생각보다 넓고 주차요원이 계셔서 문제 없습니다.)



 


추가로 광명동굴 짧게나마 잠시 소개해드릴게요,
사실 광명동굴(구.시흥광산)은 1912년 일제가 자원수탈을 목적으로 개발을 시작한 곳으로 일제강점기 징용과 수탈의 현장이자 해방 후 근대화ㆍ산업화의 흔적을 고스란히 간직한 산업유산이에요. 

 

1972년 폐광된 후 40여 년간 새우젓 창고로 쓰이던 것을 2011년 광명시가 매입하여 역사ㆍ문화 관광명소로 탈바꿈시켰답니다. 연간 1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다니 한번쯤은 방문해 볼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저도 엄마를 모시고 함께 갔었는데, 동굴 내부에는 형형색색 너무 예쁜 조명들로 한시도 눈을 뗼 수 없이 정말 아름다웠어요. 특히 미디어파사드 공연이 인상적이었는데 매시 10분, 30분, 50분에 상영을 하니 시간 맞춰 꼭 관람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어린이들과 함께 가면 아이들에게 예쁜 기억을 심어줄 수 있는 짧지만 강한 인상을 남기는 공연이랍니다.

 


광명동굴 내부에는 와인을 시음해볼 수 있는 와인동굴도 있는데요, 저는 와인 맛을 잘 몰라서 잘은 모르겠지만 나름 맛있었던 것 같아요. 와인에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와인을 구입해보시는 것도 좋겠어요.

 


광명동굴은 그 내부가 워낙 크고 웅장해서 혹시 길을 잃거나 헷갈리지는 않을까? 싶기도 하지만 동굴 내부에 직원분들이 곳곳에 계셔서 방향을 알려주시더라구요. 덕분에 아주 편안하게 잘 구경할 수 있었답니다.

 


밑에 광명동굴 홍보영상을 함께 올려드리니 관심있는 분은 참고해주세요!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광명동굴 사이트를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치 : 경기도 광명시 가학로85번길 142
 
<관람시간>
운영시간 : 09:00~18:00 ( ※ 마지막 입장시간 : 17:00)
정기휴관일 : 매주 월요일
안내번호070-4277-8902
 

 

 


이번 주말 서울 근교 광명에서 데이트 혹은 아이들과 나들이하러 광명으로 고고씽~ 

광명에서 맛보고 즐기세요 룰루~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뭐먹지?] - [해미읍성 맛집] 읍성뚝배기 리얼후기

 

[여성 갱년기 추천] 정관장 화애락 진 6개월 리얼후기

 

[제품리뷰/건강기능식품] - 센시아 3개월 복용후기 (가격)

 

[가성비 유산균 추천] 슈퍼프리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1년 복용후기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 공감(♡)  ↓ 꾹~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