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 분양 총정리

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 분양 총정리
전세기간이 끝나가서 요새 아파트 분양을 알아보려고 이곳 저곳 알아보고 있는데요. 사실 제가 거주하는 동네가 광명 근처라 더욱 눈길이 가는 곳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와 분양정보에 대해 같이 공유하고자 합니다.

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

 



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는?


광명뉴타운 15구역에 위치하여 생활 편의시설과 교육여건과 교통의 편의성까지 모두 갖추었다고 생각합니다. 기존 2019년 12월 분양예정이었지만 12-16 부동산 정책으로 분양이 올해 4월로 미루어졌고 입주 예정시기는 2022년 말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12-16 부동산 정책이란?
국토교통부는 서울 강남 등 8개 구, 27개 동에 한정했던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대상 지역을 서울은 물론 수도권으로 대폭 확대했는데요. 광명시에서는 광명, 소하, 철산, 하안 등 4개동이 분양가 상한제 대상지가 되었습니다.


또한 광명 뉴타운은 2020년 현재기준으로 경기권 최대 규모의 뉴타운으로 현재 11개 구역(약 114만6000㎡)에서 재개발이 진행, 추진되고 있는데요. 뉴타운 개발이 완료되면 약 25,000 가구가 거주하는 신 주거타운으로 탄생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푸르지오 센트베르 생활 편의시설은?


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와 연접한 곳에는 이마트 광명점과 광명전통시장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걸어서 장을 보러갈 수 있다는 것이 큰 메리트 인 것 같습니다. 또한 롯데시네마와 2001아울렛 킴스클럽 철산로데오거리등도 위치해있어 생활의 편의를 증대 시킬 수 있는 주거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외에도 KTX광명역도 가까울 뿐만 아니라 코스트코와 이케아를 비롯한 롯데프링미엄 아울렛과 스타필드도 근접하여 상당히 생활 편의시설 측면에서도 메리트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덕산과 가깝고 걸어서 도덕산공원과 목감천까지 갈 수 있어 자연환경적 측면에서도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하철 및 교통시설은?


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는 지하철 7호선인 광명사거리역과 가까워 실질적으로 서울과 인접한 경기도라는 타이틀을 가진 광명의 지리적 여건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 가산디지털단지역까지 차량으로 5분 안에 이동할 수 있고, 고속터미널·강남구청역 등 강남권까지 30~40분이면 도달이 가능합니다. 또한 남부순환도로, 서부간선도로, 강남순환도로, 제2경인고속도로가 갖추어져 있어 실질적인 교통 인프라가 매우 잘 구축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추가적인 개통 예정 도로 및 전철 인프라
2023년 광명서울고속도로(개통예정)
2024년 개통예정인 신안산선 (개통예정)
2025년 월곶~판교 복선전철(개통예정)

 

 

 

푸르지오 센트베르 교육여건은?


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는 광명남초, 광일초, 광문초, 광남중, 광문중, 광문고 등으로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데다 그 유명한 광명 학원가와의 거리 또한 가까운데요. 목동 학원가도 차량으로 15분 거리에 있어 부모님들의 마음도 조금이나마 놓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푸르지오 센트베르, 사무여건은?


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를 포함한 광명뉴타운은 인근에 2024년 완공 예정인 광명·시흥테크노밸리 조성되면 일자리 약 10만개가 창출될 전망입니다.

 

 

푸르지오 센트베르, 규모는?


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는 지하 3층에 지상 37층 규모로 이루어지는데요. 총 12개 동에 전용면적 36~84㎡ 사이로 구성되며 1335가구 규모로 이루어집니다. 이 중 조합원 물량 등을 제외한 460가구(전용 36~59㎡)가 올해 4월에 분양예정인데요. 전용면적별로 36㎡ 44가구, 49㎡ 36가구, 59㎡A 71가구, 59㎡B 242가구, 59㎡C 67가구 등으로 구성됩니다.

배치 및 평면은?


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의 배치는 단지 전체를 공원형 아파트로 계획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건폐율이 약 16%으로써 아파트의 간사이 동간 거리를 최대한 넓혀 일조권 확보에 신경을 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단지 내 안전 어린이 놀이터와 테마쉼터등이 구성 되어있어 입주민의 편의를 고려했고, 입주민 공동 시설로써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어린이집, 시니어 클럽 등이 계획에 포함되었습니다.

운정 파크푸르지오 평면도

 


단위세대 평면 구성의 컨셉은 남향을 위주로 배치하여 채광 및 통풍을 고려했다는 점인데요. 무엇보다 공간활용도를 고려하여 1~2인 가구를 위한 2베이 평면 설계가 저의 마음에 들었던 점입니다. 2베이 평면 뿐 아니라 대가족을 위한 4베이 구성도 있어 여러 세대를 수용 할 수 있는 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라고 보입니다.

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 분양가는?


앞서 말씀드린 1216부동산 대책이 발표되면서 분양가의 변동이 예상되는데요. 기존 광명지역에 위치한 아파트들의 시세를 고려해 보았을 때 평당 2,000만원 정도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 광명동 인근 철산동 일대의 아파트 시세는 평당 3,000만원을 호가하기도 했으며, 실제로 2010년 준공된 25평 아파트의 경우 작년(2019년) 10월 기준 9억에 거래되기도 했습니다.

 

 


일반분양과 같은 경우에는 문제가 없지만 1216부동산 정책의 영향으로서 조합원분에 한하여 입주 할 당시의 시세에 따라 대출에 제한이 따를 것으로 보여 지는데요. 이는 입주 시점에 9억원 이상으로 형성된다면 실질적으로 대출에 있어 제한이 있기 때문으로 보여집니다. 다음시간에도 제가 관심있게 찾아보는 분양 대한 정보를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대우건설)

 


 

[쓸모있는 정보/생활 꿀팁] -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총정리

 

[쓸모있는 정보/건강 정보] -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1분정리

 

[쓸모있는 정보/생활 꿀팁] - 금강제화 상품권 사용처 총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