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피가루 먹는 법 4가지

 

계피가루 먹는 법 4가지

 

계피는 우리와 상당히 친숙하면서도 향이 좋기로 유명한데요. 무엇보다 우리의 건강에 상당히 좋은 효능이 많습니다. 오늘은 우리 몸에 좋은 계피가루를 어떻게 먹는지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피가루 먹는법

 

계피는 녹나무과에 속하는 나무의 겉껍질을 말린 것을 뜻하는데, 이것을 갈아내면 계피가루가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계피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계피의 효능은 많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계피의 효능 3가지만 말씀드리고 계피가루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당뇨에 좋은 효능이 있는데요. 혈당 수치로 평생을 노심초사해야 하는 당뇨병 환자에게 상당히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무엇보다 계피가 포도당 운반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인슐린 민감성을 높여주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계피는 장의 운동을 도와 소화를 돕는 역할도 수행합니다. 계피 성분 중 알데하이드라는 성분은 소화를 촉진하여 장 기능을 돕고 위액 분비를 활성화시켜 소화 작용을 원활하게 하는데요. 무엇보다 계피의 향긋한 향이 꽉 막혔던 장과 소화에 더욱 도움을 준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계피는 항균작용을 하는 성분이 있어 감기 예방의 효과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계피의 기본적인 성분이 따뜻함과 뜨거움이라는 성질로 차가운 몸을 데워주는데 효과가 있고 이렇기 때문에 손발이 차고 아랫배가 찬 경우가 많은 여성들에게 특히 좋습니다. 또한 계피는 항균작용을 하기에 구취제거는 물론 충치예방의 효과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생활에서 보다 쉽게 계피가루를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계피가루를 끓인 뒤 1분 이상 그대로 두신 뒤 아래로 가라앉은 침전물을 제거하여 드시면 따뜻한 계피차로 드실 수 있는데요. 이때 계피가루는 2g~8g 정도가 차로 한 번 정도 드시기에 알맞은 양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계피는 개개인마다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는 한약재이므로 향이 거북하거나 향이 너무 센 분들은 꿀이나 설탕을 가미해서 드셔도 좋습니다.

 

단맛이 나는 어떤 것과도 환상의 호흡을 자랑합니다.

두 번째로 계피가루는 단맛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렇기에 계피를 단맛이 나는 코코아나 잼 쿠키 등에 첨가해 드시면 단맛과 함께 담백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생선, 육류의 베이스로 활용해보세요.

생선 요리를 할 때 계피가루를 밑간으로 요리해 주시면 비린내를 없애 주고 더불어 앞서 살펴본 계피의 효능까지 겸비할 수 있으니 1석 2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생선요리뿐만 아니라 육류인 고기 요리를 하실 때에도 계피가루를 넣고 고기를 재우면 고기 냄새가 금방 빠져 더욱더 담백하게 고기를 드실 수 있습니다.

 

 

커피에도 계피가루를?

일반적으로 카페에서 카페모카나 라떼를 주문했을 때 커피 위에 갈색 가루로 뿌려져 나오는 것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시나몬가루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시나몬가루와 계피가루가 같다고 알고 계시는 경향이 있는데, 시나몬가루는 계수나무과에 속하는 스리랑카 실론계피나무이고 계피는 위에서 살펴보았듯 녹나무과에 속하는 카시아 나무입니다.

 

맛도 엄연히 다른 특징이 있는데, 시나몬이 계피보다 조금 더 달달한 맛이 강해 일반적으로 커피에 첨가하여 먹는 경향입니다. 하지만 계피가루도 커피에 넣어서 먹을 수 있고 무엇보다 시나몬가루보다 계피가루가 매운 향이 조금 강해 오히려 느끼함을 잡아 줄 수 있는 요소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츄러스나 파이류에도 함께!

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일반적으로 커피나 과자류 쿠키류에 사용되는 것이 시나몬가루지만, 조금 더 칼큼한 맛을 찾으신다면 계피가루를 추천합니다. 칼큼한 맛도 즐기면서 건강도 챙기는 것은 일석 삼조라고 할 수 있겠죠?

 
012

 

마치며

여기까지 계피가루 먹는 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처음 글을 시작할 때 살펴보았듯 계피는 정말 다양한 효능이 있고 우리 몸에 상당히 좋은 한약재이므로 여러 가지 음식과 곁들여 드시면 좋겠다 싶어 계피가루 먹는 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계피의 과다한 섭취는 계피의 쿠마림성분으로 간이나 폐등에 손상을 시킬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쓸모있는 정보/건강 정보] - 계피 시나몬 차이 총정리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 공감(♡)  꾹~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