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비용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과 어금니 뼈이식 임플란트 치료후기

 

이번에 저희 부모님께서 어금니 치료를 받게 되시면서 여러 가지로 많이 찾아보고 분석 해보았는데요. 혹시라도 치과에 다녀와서 혹은 내가 어금니 임플란트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어금니 임플란트와 가격에 대해 중심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

 

 

우리가 태어나서부터 음식을 씹기 시작할 때 가장 중요한 치아는 바로 어금니인데요. 이 어금니가 문제가 생기거나 세월에 의한 노화현상에 의해 어금니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체로 이러한 경우에는 어금니 임플란트로서 사라진 어금니를 다시금 만들 수 있습니다. 

 

 

 

 

저희 부모님은 연세가 완전 고령은 아니시나 평상시 치아관리를 잘 하시지 못하여 어금니가 부스러진 케이스였습니다. 임플란트는 선뜻 동네치과에서 치료받기가 힘들어서 여러곳을 찾아보고 결국 결정을 하고 치료를 받았습니다.

 

 

 

 

여기서 어금니는 우리의 치아 중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관리 또한 평생의 숙제로 잘 해줘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음식물을 씹을 때 주로 힘을 받이 받는 치아이기 때문입니다. 어금니의 상태에 따라 크라운 치료나 인레이로 처리가 가능한 경우가 있지만 저희 부모님처럼 상태가 좋지 못하다면 임플란트 중에서 뼈이식 임플란트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일반적인 어금니 임플란트뼈이식 어금니 임플란트가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쉽게 말해 어금니에 일반적인 임플란트는 어금니 안쪽에 뼈가 단단하게 형성이 되어있느냐 아니냐로 나뉘는데요. 저희 부모님 같은 경우에는 어금니 안쪽 뼈가 소실되어 뼈를 이식하고 임플란트를 진행해야 했습니다.

 

 

 

그럼 어금니 뼈이식 임플란트 치료가 필요한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어금니가 부스러지듯 파괴되어 자연치아의 재사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일반적이라고 할 수 있겠고, 치아 뿌리가 살아있지 않고 죽은 경우도 포함됩니다. 또한 치아를 빼고 바로 임플란트를 심어야 하는 경우도 해당 됩니다.

 

어금니는 앞니와 다르게 잇몸에 뿌리내린 뼈와 신경의 거리가 짧은 특성에 따라 임플란트 시술 중 신경을 건드리지 않도록 해야 해서 상당히 까다로운 치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임플란트가 가능한 치과라도 어금니는 특별히 더 많이 따져보시고 결정하셔야 하는데요.

 

 

 

 

 

저희 부모님은 원체 어금니의 강도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뼈를 이식하는 것으로부터 치료가 시작 되었습니다. 제 구실을 못하는 어금니와 하부에 위치한 뼈를 발치하고 약 한 달정도 아무는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또 어금니를 발치한 자리가 아물고 나서 인공뼈를 이식하는 치료를 받게 됩니다. 이후에 통상 짧으면 2개월 길면 3개월 이라고 하는데 저희 부모님은 치유 속도가 빠르셔서인지 정도 두달 정도 이후에 어금니 임플란트 수술이 시작되었습니다.

 

 

 

임플란트 과정 중 통증도 심했는데요. 처음에 어금니를 제거하고 난 뒤 붓기가 3~4일정도 생기셨었고, 뼈를 이식하는 과정에서도 붓기가 1주일 이상 지속되었고 처음부터 치료 끝까지 결론적으로 어금니 하나를 뼈이식으로 임플란트 하는데 5개월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치료 후 유의사항도 있습니다. 금지되는 항목은 너무나도 당연한 이야기지만 술이나 담배, 뜨거운 찜질, 사우나, 빨대 사용이 치료 후 7일간 금지구요. 수술 후 발생하는 소량의 피는 뱉어내기 보다는 우리가 감기걸렸을 때 콧물을 삼키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삼키시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사실 모든 치과 치료 비용이 지역마다 그리고 같은 지역이라도 바로 옆에 있는 치과여도 가격은 천차만별인데요. 어금니 임플란트의 치료 비용은 치과마다 다르지만 크게 수술비와 병원비(진료비, 약값 등)로 나뉘는데요. 이때 수술비는 임플란트 자체의 재료가격뼈이식이 동반되냐 안되냐에 따라 크게 영향을 미칩니다.

 

 

 

 

 

그럼 국민건강혜택이 적용 되었냐고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저희 부모님께서는 만 65세 이상에 해당하시고 일부 치아가 남아있는 부분 무치악의 환자이셔서 30%만 자가부담을 하여 대략 45만원 선에서 치료 받으셨습니다. 만 65세 이상의 조건에 자신이 부분 무치악이시라면 임플란트 치료금액에 대한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임플란트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부분틀니도 같이 적용이 된다고 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 하지만 위에서 말씀드린 국민건강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임플란트는 평생 1인 기준 2개 까지만 한해 적용된다는 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

 

 

여기까지 어금니 임플란트와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환자 각각의 상태와 치아 건강상태가 전부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치과나 어금니 임플란트를 전문적으로 하는 치과를 찾아보셔서 상담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좋은 치과를 찾았다고 해서 그 한 곳에서 바로 치료를 결정하는 것 보다는 적어도 2개 이상의 치과를 찾고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같이 보면 도움이 될 만한 글

인레이 치료 비용 총정리

레진 치료비용 1분정리

침샘비대증 증상 치료방법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 공감(♡)  꾹~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