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혈 풀어주는 음식 7가지

어혈 풀어주는 음식 7가지

 

우리의 몸 속 혈액 내 체세포의 배설물이 남아 발암물질을 포함하고 있는 것, 어혈 제거법에 대해 살펴보았었는데요. 오늘은 어혈을 풀어주는 음식 중 가장 효과가 있는 7가지 음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어혈의 증상부터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혈의 주요 증상은 입이 마르며, 겉으로 티는 나지 않지만 스스로 느끼기에 복부가 팽만한 느낌과 몸 전체가 열이 오르는 느낌을 받는 것 등이 있습니다.

 

 

 

또한 피부에 자주색 빛을 띄는 반점이나 푸른색을 띄는 핏대가 형성되기도 하고 대변의 색이 검고 피가 나는 경우도 포함됩니다. 한쪽 머리만 심하게 쑤시는 편두통이 있거나 눈썹 주위가 심하게 아픈 증상 또한 어혈의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복부비만은 어혈과 습담이 복부에 과도하게 축적된 현상으로 볼 수 있는데요. 부정맥과 협심증 그리고 심근경색등의 증상도 어혈의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어혈을 풀어주는 음식 7가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참깨

참깨는 일반적으로 다른 음식에 뿌려먹을 때 많이 사용되는데, 페스트푸드인 햄버거 위에도 뿌려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참깨는 검은 머리를 하얗게 만든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효능이 좋습니다. 특히 손과 발이 저리신 분들이나 기관지가 좋지 않으신 분에게 좋다고 하는데요.

 

무엇보다 철분과 리놀레산이 다른 식품에 비해 10배가량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어혈을 풀어주는 음식으로 손꼽힙니다. 또한 어혈뿐만 아니라 신장이나 폐가 허약하여 발생하는 혈액순환 장애로 생기는 손과 발이 저리는 증상의 치료에도 쓰이기도 합니다. 추가적으로 참깨는 지방을 낮춰주기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일석삼조의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녹차

녹차는 중성지방을 낮추는 기능을 수행하여 위암 예방하고 어혈을 없애는 음식으로 효과가 좋은데요. 무엇보다 녹차는 이뇨작용을 도와주어서 피로회복과 혈중 콜레스테롤의 농도를 낮춰줍니다. 이렇기 때문에 어혈에 좋다라고 많이들 인식하고 있기도 하구요. 녹차줄기 또한 어혈에 좋은 음식이며, 맛도 담백해서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시는 음식입니다.

 

 

 

 

 

3. 미역

미역은 혈액순환을 도와 피를 맑게하고 몸속에 있는 어혈을 풀어주는데 효과가 있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이렇기 때문에 주로 출산 후 산모들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미역은 생리불순과 생리통 그리고 임신준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바로 미역에 포함된 알긴산 성분 덕분인데요. 알긴산 성분은 점성이 있는 점액질 형태인데, 몸 안에 중금속과 혈관 내 어혈을 제거하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4. 버섯

버섯에는 식이섬유의 함량이 높아서 위장을 깨끗하게 하며 인체에 해로운 혈액 즉 어혈을 제거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주로 송이버섯이나 표고버섯은 비타민과 칼륨의 함량이 높아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항암작용과 식이섬유의 함량 또한 높아 위에도 좋은 음식이며 어혈을 효과적으로 풀어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5. 검은콩(서리태)

검은콩에는 안토시아닌과 레시틴성분이 주요한 성분인데, 이 두가지 성분은 탁해져 있는 혈액 과 혈액 내 어혈을 제거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특히 검은콩에는 다른 콩에 비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피를 맑게 해 주는데요. 근육의 형성을 도와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어혈을 풀어주는데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6. 된장

탄수화물과 필수 아미노산과 단백질으로 구성되어 있는 된장은 우리나라의 대표 음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특히 어혈에도 좋다는 사실 알고 계셨을지 모르겠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검은콩(서리태)와 일맥상통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콩으로 만든 된장은 소금과 함께 부족한 필수 아미노산을 채워 우리몸 속 어혈을 없애주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7. 메밀

메밀은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좋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내가 고혈압 증상이 있다면 어혈을 풀어주는데 효과가 매우 좋은데요. 메밀에는 비타민과 칼슘 그리고 필수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김치만큼 좋은 음식으로 꼽힙니다. 메밀은 혈압을 낮추고 혈관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유지해 주기에 어혈을 제거하는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어혈을 풀어주는 7가지 음식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어혈이 있다면 한의원에 내원하여 앞선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방법대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이미 쌓여있는 어혈은 7가지 음식으로 풀어주시며 어혈 제거에 효과적인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 공감(♡)  꾹~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