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소비지원금 자주묻는 질문 Q&A 안내(최신)

5차 재난지원금 중 마지막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5차 재난지원금 캐시백(상생소비지원금)은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모르시고 계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자주묻는-질문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체크카드든, 신용카드든 올해 4~6월 카드 실적만 있다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상생소비지원금(캐시백)에 대해 자주묻는 질문을 Q&A 형태로 정리해보겠습니다.

(혹시라도 아래 내용중 찾는 내용이 없다면 댓글 남겨주시고,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최대 30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5차 재난지원금 중 마지막 부분이기에 해당 포스트를 주위 가족,지인 분들께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이란?

 

상생소비지원금은 대한민국 국민과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외국인까지 모두 받을 수 있는 전국민 5차 재난지원금 중 마지막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위 포스트를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5차 재난지원금 캐시백 자주묻는 질문

상생소비지원금(5차 캐시백)에 대한 자주묻는 질문을 Q&A 형태로 정리해놓았으니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혹시라도 아래 Q&A 내용 중 찾으시는 내용이 없다면 댓글로 문의주시면 아는 선에서 답변드리겠습니다.

Q. 대표 카드사를 정해서 몰아써야 하나요?

더보기

= 아니요. 굳이 대표카드사를 정해서 몰아쓰실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카드를 사용시 그 카드의 사용액을 합산해 2분기 대비 3% 증가분에 대해 다음달 10% 포인트로 환급해주는 방식입니다.

Q. 신청은 언제 받나요?

더보기

= 소비지원금 신청은 5차 재난지원금(국민상생지원금)과 같이 생년월일 5부제로 신청받고, 해당하는 주 토요일부터는 전 국민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Q. 배달앱(쿠팡이츠, 배달의민족)도 사용이 가능한가요?

더보기

= 5차 재난지원금(국민상생지원금)은 배달앱이 허용이 안되었으나, 코로나 시국에 비대면 시스템과 맞지 않고 국민들의 민원에 이어 이번 캐시백 포인트는 배달앱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Q. 프랜차이즈에서도 사용이 가능한가요?

더보기

=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업형 슈퍼마켓(이마트 익스프레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등), 스타벅스와 같은 프랜차이즈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Q. 환급된 포인트는 언제 들어오나요?

더보기

= 환급된 포인트는 익월 15일에 지급될 예정입니다.

(10월 사용액 = 11월 15일 지급)

 

돈 버는 환급정보 안내

국민건강보험 미지급 환급금 조회방법

 

국민건강보험 미지급 환급금 조회방법

국민건강보험은 직장가입자나 지역가입자 모두 의료보험 가입 및 납부의 의무를 가지고 있어 한 달에 한 번씩 납부하게 됩니다. 하지만 진료비를 과도하게 납부하거나 병원의 실수 등으로 본인

국민건강보험 환급안내

통신비 환급금 조회방법 1분정리

 

통신비 환급금 조회방법 1분정리

통신비 환급금 조회방법 우리가 매달 고정지출로 나가는 것 중 한 부분이 통신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적게는 몇 만원부터 많게는 몇 십만원 까지 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매달 내는 이 통

통신비 환급안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