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장애인 하이패스 단말기 무상지원 신청방법

강원도 장애인 하이패스 단말기 무상지원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원도 장애인 하이패스 단말기 무상지원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와 강원도는 올래 장애인 하이패스 감면 단말기 4천대를 무상 보급한다고 밝혔고 이에 현재 홍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애인은 단말기 무상지원뿐만 아니라 하이패스 통행료 감면도 가능하다고 하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도움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구체적인 신청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청대상은?

강원도 장애인 하이패스 단말기 무상지원 신청대상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 강원도 거주 장애인(통합복지카드 소지자)
  • 장애인,장애인과 주민등록상 같이 기재되어 있는 보호자의 명의로 등록한 차량 중 장애인 자동차 표지가 발급/부착되어 있는 차량

다만, 기존에 지원을 받은적이 있는 분은 신청이 불가하며 또한 경차,개인택시,개인용달, 대여사업차량,영업용차량,법인차량을 제외한 일반차량만 가능함을 참고부탁드립니다.

✅신청방법은?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신청기간은 올해 2021년 12월까지(매년 연말)이며, 강원도에 등록된 장애인으로 차량 등록증과 고속도로 감면 복지카드를 가지고 도공 강원본부 영업소에 방문하여 신청하시거나 단말기 제조업체에 직접전화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다만 현재 코로나 상황으로 가급적 전화로 감면 단말기 신청을 하기를 권장하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단말기는 신청서 접수 후 1~2주 내로 택배로 받아볼 수 있는데 사용전 사전 지문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장애인 무상지원 하이패스는 고속도로 이용 전에 지문 인식을 마쳐야 하이패스 통과시 통행료를 감면 받을 수 있다는 점 잊지마세요!

✅문의처

문의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033-811-6063)
  • 해당 주민센터

✅끝으로

지금까지 강원도 장애인 하이패스 단말기 무상지원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통합연금포털] 내 연금 알아보기, 내연금 한번에 조회 방법

 

통합연금포털] 내 연금 알아보기, 내연금 한번에 조회 방법

통합연금포털 내 연금 알아보기, 내연금 한번에 조회 방법 노후준비는 10대부터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수명이 길어지면서 연금에 대한 부분을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고 또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

ch-dindong.tistory.com

경동보일러 서비스센터 가격

 

경동보일러 서비스센터 가격

경동보일러 서비스센터 가격 날이 점점 추워지는 것이 한 해가 점점 마무리가 되가는 느낌인 것 같습니다. 사실 저와 같은 경우는 보일러를 9월부터 틀곤 했었는데요. 집안을 따뜻하게 만들어주

ch-dind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