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 재취업수당 조건 신청방법

조기 재취업수당 조건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조기 채위업수당이 존재한다는 거 알고계셨나요? 조기 재취업수당은 구직급여를 받는 구직자의 조기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해 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를 말하는데요.

조기-재취업수당-조건
조기 재취업 수당 자격조건

현재 조기 재취업수당을 받으실 수 있는 조건이라면 꼭 신청하셔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조기 재취업수당의 조건 및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조기 재취업수당이란?

조기 재취업수당이란 구직급여 수혜자의 조기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제도로써 대기기간이 지난 후 구직급여 수혜기간(120~270일)의 절반(60~135일)에 해당하는 기간이 지나기 전 안정적 일자리에 재취업 했을 때 재취업 시 남은 구직급여 소정급여일수의 절반에 해당하는 수당을 지급합니다. 

✅ 조기 재취업수당 조건

그렇다면 '재취업 일찍 성공하기만 하면 바로 조기재취업 수당을 받을 수 있는 건가?' 하는 의문이 드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설사 재취업에 성공했다 할지라도 무조건 재취업수당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아래의 세가지 요건에 모두 충족이 되는지 우선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1. 대기기간이 지난 후 재취업한 전날을 기준으로 소정급여일수를 1/2이상 남긴 상태일 것
  2. 재취업하여 12개월 이상 계속 근로 중일 것(또는 사업 영위 중일 것)
  3. 이직한 사업의 사업주나 그와 관련된 사업주에게 다시 고용되지 않고 구직급여 수급자격 신청 전에 채용이 약속되지 않을 것

결론적으로, 새로 재취업한 직장에서 1년 이상 근무한 다음 고용센터에 청구해야 합니다.

✅ 조기 재취업수당 신청방법

조기 재취업수당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아래의 신청 서류를 준비하여야 합니다.

  • 조기재취업수당 청구
  • (근로자)수급자격증, 근로계약서(또는 재직증명서 등 근무기간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
  • (자영업자)수급자격증, 사업설명서,사무실 임대계약서 등 사업을 개시 또는 영위하였음을 증명하는 서류
  • 기타 사실관계를 입증할 근거 자료 등

이렇게 서류를 준비하신 후 고용센터에 청구하시면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고용노동부 콜센터 (국번없이1350)에 문의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끝으로

이상으로 조기재취업수당 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숨은정부 지원금찾기 이렇게만 해보세요

서울시 청년 취업장려금 신청방법

2021 감정평가사 시험일정 연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