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연금포털] 내 연금 알아보기, 내연금 한번에 조회 방법

통합연금포털 내 연금 알아보기, 내연금 한번에 조회 방법

노후준비는 10대부터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수명이 길어지면서 연금에 대한 부분을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고 또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후를 준비하는데 꼭 필요한 내 연금 알아보는 방법과 금감원이 운영하는 통합연금포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 통합연금포털 개편사항 

2015년 6월 금융소비자 체계적인 노후설계 지원을 위해 구축된 통합연금포털이 2021년 올해 1월 21일을 기점으로 개편되었습니다.

새롭게 개편된 통합연금포털에서 구체적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가입한 연금 조회방법

내가 가입한 보험을 찾는 방법에 이어 내 연금 알아보기 및 한 번에 조회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은 금감원 통합연금포털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한 부분인데요.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에서 확인이 가능한 연금으로는 국민연금, 퇴직연금( DC형, 개인형 IRP, 기업형IRP ) 및 퇴직연금 확정급여형(DB), 사적연금기관(은행, 증권, 보험)공적연금기관(공무원, 국민, 사학, 주택연금, 과학기술인공제회, 근로복지공단)에서 가입한 연금이 모두 조회가 가능합니다.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조회방법

금감원 통합연금포털 조회에 필요한 준비물은 회원가입이 되어있는 아이디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통합연금포털 조회를 위해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조회 바로가기 )

통합연금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내연금조회]를 통해 나의 연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 모두 가능하나, 앞서 말씀드렸듯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 조회가 가능한 부분이기에, PC나 모바일 모두 내내연금 알아보기 이전에 반드시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시 정보수신여부에 모바일 이나 이메일에 확인을 해주셔야, 더욱 더 편리하게 연금조회가 가능해지오니 모바일이나 이메일에 확인표시를 체크해주세요.

내연금 조회를 통해 내연금 한번에 조회하는 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계약상세]를 통해 내가 가입한 연금의 납부개월수부터, 납부총액 등 상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후 내연금 한번에 조회는 불가할까?

아쉽게도 금융회사로부터 회신을 받아서 제공하는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서비스로, 당일 조회는 불가합니다.

영얼입 기준 3일 이후에 확인이 가능하므로 현재 수요일 기준으로 다음주 월요일에 확인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노후재무 설계

혹시 회원가입이 안되어있어 3일을 기다리셔야 하는 분이시라면, 노후재무 설계를 한번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노후재무 설계는 3일을 기다리지 않아도 가능하며(연금자산 과부족액등은 적용이 안됨) 노후재무 진단 후 연금상품 조회를 하여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연금상품도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이므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금융감독원 금융전문가의 무료 재무상담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글이 유익하셨다면 하단의 빈하트를 꾹~ 부탁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하트는 글쓴이에게 큰 원동력이 됩니다.


노령연금 재산기준

 

노령연금 재산기준

노령연금 재산기준 노령연금은 국민연금에 가입된 이후 일정기간 이상 납부한 사람 중 60세 이상이 되었을 때 지급받게 되거나 알정한 재산기준을 만족한 65세 이상의 노인에게 지급되는 기초

ch-dindong.tistory.com

새마을금고 1년정기예금 금리

 

새마을금고 1년정기예금 금리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BEST 10 소상공인 대출자격 알아보세요 소상공인 대출자격 알아보세요 언제 사그라들지 모르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여파로 매월 임대료가 걱정이신 소상공인분들이 많으실

ch-dindong.tistory.com

복권방 창업조건

 

복권방 창업조건

스피또 1000 실수령금액 및 구입방법(팁) 안녕하세요. 알쓸실잡입니다. 그간 스피또의 당첨자 현황과 스피또 구매후기를 업로드 했었고,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스피또 2000에 대하여 알아보았다면,

ch-dind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