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수구 클리너 탐사펑 내돈내산 후기

배수구 클리너 탐사펑 내돈내산 후기

 

아파트 화장실이나 세면대 그리고 화장실 바닥 배수구가 머리카락과 기타 이물질 들로 인해 막혀 물이 느리게 내려갔던 경험은 한 번 쯤 있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얼마 전 저도 세면대와 화장실 바닥 배수구가 동시에 물이 막혀 느리게 내려가는 현상이 나타났는데요. 

 

배수구 클리너 후기

 

 

여러 가지 방법을 찾다가 가장 간단하면서도 확실한 방법인 배수구 클리너를 이용하기로 했답니다. 오늘은 배수구 클리너 탐사펑 내돈주고 직접 구입하여 속 시원하게 효과를 보았기에 후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세면대, 배수구가 왜 막힐까?

 

 

세면대와 화장실 배수구, 욕조 배수구가 막힘 현상은 대부분 머리카락과 먼지를 비롯한 우리가 생활하면서 발생되는 이물질로 막히는 경우가 주된 이유이며, 싱크대의 배수구는 주로 음식물찌꺼기가 거름망 밖으로 빠져나오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수구 클리너 탐사펑 활용 가능한 곳은?

 

 

수산화나트륨(가성소다)가 함유되어 머리카락을 비롯한 음식물찌꺼기 등의 이물질이 빠르게 분해됩니다. 그렇기에 머리카락이 자주 끼는 세면대와 화장실 배수구 그리고 음식물 찌꺼기가 항시 낄 수 밖에 없는 싱크대 배수구에 활용하시면 효과가 너무 좋습니다.

 

 

 

 

 

배수구 클리너 효과 4가지

 

 

 

효과는 위에서 보았듯 너무나도 답답하게 물이 내려갔던 것이 한번에 시원하게 내려가서 정말 속이 시원하다는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대부분의 분들이 물이 느리게 내려가거나 혹은 한강처럼 범람했기에 찾아보셨을 텐데요.

 

 

 

이렇게 한방에 뚤리는 효과와 더불어 배수관의 냄새의 주범인 병원균과 부패균을 제거하여 악취가 사라진다는 효과도 있습니다. (다만 처음 탐사펑을 부었을 때는 락스냄새와 비슷한 강력한 냄새가 났으니 반드시 탐사펑을 붓고 환기를 시켜주시는게 중요합니다.)

 

 

 

 

항균효과와 더불어 부식방지제가 포함되어 있어서 금속 배수관에 붓더라도 녹이 슬 걱정을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오히려 금속 배수관을 보호해 준다고 하니 꽉 막힌 배수관도 뚫고 배수관도 녹슬지 않게 케어해 준다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마지막으로 배수구 클리너의 효과는 바로 추후 배수관의 막힘을 미리 예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저에겐 당장 꽉 막힌 배수구를 뚫는 것이 가장 중요했지만 무엇보다도 다시 막히지 않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했었습니다.

 

배수구 클리너 사용방법은?

 

사용방법이라고 하기에도 민망할 정도로 너무나도 간단했는데요. 다만 한 번에 사용할 때 사용되는 용량이나 시간을 잘 지켜주셔야 합니다. 우선 탐사펑 사용 설명서는 500ML를 1회로 기준해서 붓고 나서 30분 방치 후 이후 물을 틀어 씻어내 주면 된다고 나와있었습니다.

 

 

 

하지만 정확히 500ML를 맞추기가 쉽지 않았고, 용량의 절반이라면 모를까 2L의 1/4 용량인 500ml를 맞추기가 쉽지가 않았습니다. 그렇기에 대충 감으로 부었고, 세면대와 화장실 배수구의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세면대 막힘 현상

 

 

 

1차 500ml 붓고 바로 물을 틀어 샤워를 했습니다. 30분을 기다리지 않아서 그런가 막힘 증상이 똑같았습니다.

 

 

 

 

 

 

 

 

 

2차 : 500ml 보다 조금 더 많은 양을 붓고 1시간을 방치 한 후 물을 틀었습니다. 이게 웬걸. 완벽히 뚤렸습니다.

 

 

 

 

 

 

아파트 화장실 배수구 막힘현상

1차 : 500ml를 붓고 정확히 30분 후 물을 틀어 씻어냈습니다. 물이 내려가는 속도는 확연히 빨라졌지만 뻥~ 뚫린 효과를 보려 한 번더 시도를 해야만 했습니다.

 

 

 

2차 : 500ml 보다 많은 양을 자기전에 붓고 잤습니다. 확실하게 효과를 보려면 자기전에 붓고 자고 일어나서 물을 틀어 씻어내라는 탐사펑 설명서를 보고 그대로 했더니, 정말 뻥~ 하고 뚫렸습니다.

 

 

네 줄 정리

 

 

탐사펑 배수구 클리너는 정말 효과적입니다. 보다 효과를 보시려면 저처럼 500ml 보다 많은 양을 자기전에 붓고 주무신 후 아침에 물로 씻어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탐사펑은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구매하실 수 있는데, 2병을 구매하는 것 보다 6병을 구매하시는게 가격은 1~2천원 더 나가지만 가성비가 좋아서 전 6병을 구매했습니다. 배수구 클리너 탐사펑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나 구매방법은 아래 배너를 통해 확인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직도 플라스틱 설거지통 쓰시나요?

 

가성비 갑 서큘레이터 파세코 사용후기

 

홈프랜드 뉴워터 노터치 밀대 내돈내산 리얼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