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플라스틱 설거지통 쓰시나요?

 

 

안녕하십니까, 최소 6개월 이상 써보고 먹어보고 리뷰하는 차이나에게로입니다.

오늘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뗄레야 뗄 수 없는 설거지와 관련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저도 지금까지 살면서 설거지통을 굉장히 여러번 바꿔봤는데요, 


사실 예전에는 비교적 저렴한 플라스틱 설거지통을 사용했었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플라스틱 설거지통의 단점을 직접 눈으로 보게되면서부터 스테인리스 설거지통으로 바꿨고 현재는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위생면에서도 또한 장기적으로 봤을 때 돈을 아낄 수 있는 장점많은스테인리스 설거지통! 궁금하시다면 이 리뷰를 주목해주세요~그럼 리뷰 시작합니다. 

 

 

아직도 플라스틱 설거지통 쓰십니까?

 

 

여러분은 지금 어떤 설거지통을 쓰고 계시나요? 혹시 아직도 플라스틱 재질로된 설거지통을 쓰고 계시지는 않은지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 역시 예전에는 계속 플라스틱으로 된 설거지통을 썼었어요.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고 "설거지통은 뭐 그냥 아무거나 쓰면 되는거아냐?" 라는 생각으로 아무 생각없이 사서 썼었거든요.

 

 

그런데!!!!!!!!! 어느날 개인적으로는 너무나 충격적인 장면을 보았습니다. 라면을 먹고나서 '아 이따가 설거지해야지' 라고 생각하고 라면 먹은 냄비를 설거지통에 그냥 담궈났었는데요, 몇 시간이 지나서 설거지를 하려고 보니 설거지통이 정말 말이 아니게 더러워졌었습니다. 


온 설거지통에 라면의 빨간 기름이 묻어서 보자마자 인상이 찌푸려지고 세제를 많이 써야만 기름때를 없앨 수가 있었고, 무엇보다 아무리 닦아도 음식물 냄새가 잘 빠지지 않았습니다. 


또한 이전에 썼던 플라스틱 설거지통 또한 어느정도 오래 쓰고나니 착색이 되어서 아무리 닦아도 때가 닦아지질 않고 위생적으로도 시각적으로도 보기 좋지 않아 버리는 일이 있었어요

 

스테인리스 설거지통은 어떨까?

 

 

 

플라스틱 설거지통을 쓰다보니 매번 너무 비위생적이고 무엇보다 부득이하게 세제를 많이 쓸 수 밖에 없는 경우를 보면서 더이상 안되겠다는 판단이 들었고, 혹시 플라스틱 설거지통 보다 더 위생적이고 오래쓸 수 있는 그런 설거지통은 없을까? 


하고 찾아보다가 스테인리스 설거지통을 알게됐습니다. 확실히 가격적인면에서 플리스틱 설거지통보다는 비쌌지만 그만한 값어치를 하더라구요

 

보다시피 이 스테인리스 설거지통이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설거지통이고 이미 사용한지 반년이 훨씬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도 너무나 깨끗한 걸 보실 수 있어요. 


제가 사용을 해보니 스테인리스 설거지통이 플라스틱 설거지통에 비해 압도적으로 좋은점이 많았습니다.

 

플라스틱 설거지통을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플라스틱 설거지통은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해도 금방 때가 끼고 얼룩이 집니다.


또한 카레, 육개장, 라면 등과 같이 자극적이고 색깔이 매우 선명한 음식들 혹은 기름이 많은 음식을 먹고 담가 놓게 되면 100% 기름때가 끼고 음식물냄새까지 베어서 정말 비위생적입니다. 더군다나 세재를 정말 많이 써야만 기름때를 제거할 수 있고 이렇게 쓰다보면 어느 시점에서 또 새 설거지통을 사서 바꿔줘야하죠. 


그런데 스테인리스 설거지통은 재질의 특성상 그럴일이 없습니다. 때가 잘 끼지 않고 착색이 된다거나 하는일은 아예 없죠. 때문에 한번 사고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플라스틱 설거지통을 쓰다보면 가끔식 플라스틱 재질 특성상 깨지거나 금이 가는 경우가 있답니다. 이럴경우 어쩔 수 없이 다시 새로 사야만 하죠. 


그러나 스테인리스 설거지통은 '스테인리스'의 재질 특성상 절대 깨지는 일은 있을 수 없고, 그래봐야 찌그러지는 정도죠!! 그렇지만 내구성이 워낙 좋아 사실 찌그러지는 경우도 본적이 없습니다.

  

키친플라워 설거지통의 장점?

 

제가 사용하고 있는 설거지통은 '키친플라워 스테인리스 설거지통' 인데요, 역시나 스테인리스 재질로 굉장히 오래오래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구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한쪽에 물 빠짐 구멍이 있기때문에 물이 넘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야채나 과일 등을 씻을 때도 적당량의 물을 받아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물도 절약할 수 있겠지요? 또한 싱크대에 딱 맞게 들어가는 D자 모양으로 되어있어서 보기에도 좋고 편리하답니다! 그릇도 은근 많이 들어가서 설거지거리가 많아도 걱정없어요!

 

 

 추가-수세미 후기

 

 

설거지통을 사면서 함께 구입한 러블리 수세미 5종에 대해서도 함께 리뷰해볼게요!

수세미는 수시로 바꿔줘야 하시는거 다들 알고 계시죠? 


어느정도 사용하다보면 수세미 자체에 물이 빨갛게 들기도(김치물 등등) 하고 닳아서 거품이 잘 안나기도 하구요, 때문에 수세미는 어느정도 사용하고 나면 자주 바꿔줘야 하는데(또한 설거지용도, 싱크대나 배수구 닦는 용도, 이렇게 용도를 구분해서 사용해줘야 위생을 지킬 수 있기 때문에 동시에 2-3종의 수세미를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 


그때그때마다 사는것이 너무 번거롭기도해서 한번에 여러개를 사서 써주고 있는데요~ 벌써 몇번째 구입해서 쓰고있는지 몰라요

 

 

제가 산 수세미는 '퓨어썬데이 러블리 2겹 아크릴 수세미 5종'으로 그 이름답게 모양이 너무 깜찍하고 러블리해요. 게다가 가장 큰 장점은 모든 식기류에 흠집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과 두툼한 2겹 아크릴로 되어있어(아크릴 원사는 찌든때를 잘 벗겨줍답니다!) 약간의 세재만으로도 거품이 충분히 나와서 기름기 제거에 탁월해요.


확실히 이 수세미를 쓰고나서 세제를 전보다 적게 쓰고 있어요! 또한 수세미 끝에 고리가 있어서 걸어 놓고 건조해서 쓰기가 아주 좋으니 이 또한 참고해주세요~!


모양도 각각 다르니 용도에 따라 구분해서 사용하세요~~룰루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클릭 부탁드려요!!


☞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 메일로 부탁드립니다.

chinadindong@gmail.com



 

 

 

 

 

 

 

이 포스팅은 제가 직접 제 돈주고 구매하여 쓴 포스팅이지만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