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유통기한 1분정리

아이스크림 유통기한 1분정리

 

겨울이 가고 봄이오면 조금씩 생각나는 것이 바로 아이스크림인 것 같습니다. 무엇인가 매운음식을 또는 뜨거운 음식을 먹고났을 때 혹은 당충전이 필요할 때 아이스크림은 제격인데요. 하지만 이 아이스크림을 냉동실에 보관하고 나서 깜박한적이 한번쯤은 있으셨을 것 이라 생각합니다.

 

아이스크림 유통기한 1분정리

 

 

겉 모습은 괜찮은데 그렇다고 유통기한은 없고 제조일자만 표시된 이 아이스크림, 먹어도 될까 정말 고민이 되는데요. 오늘은 아이스크림의 유통기한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스크림 유통기한은 있나?

 

 

 

아이스크림과 같은 빙과류는 제조시 살균처리 후 영하 18도 이하에서 냉동상태로 유통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러한 냉동 조건에서는 세균이 생기기 어려워 식품위생법상 유통기한을 생략하는 것이 보통이며 위에서 보셨듯 제조일자만 표시하는 것이 의무사항입니다.

그런데 혹시, 그렇게 맛있다는 베스킨라빈스 밀크 오가닉 아이스크림 드셔보셨나요?

 

배스킨라빈스 유기가공식품 인증 클래식밀크 오가닉 아이스크림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그렇기 때문에 아이스크림은 별다른 유통기한이 없다.가 맞는 것인데요. 하지만 빙과업계에서는 아이스크림의 유통기한을 제조일로부터 1년까지를 아이스크림 유통기한으로 정해놓고 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스크림을 냉동실에 오래 보관하게 되면 내부 수분이 표면으로 빠져나오면서 성에가 되는데요. 대부분 냉동실에 아이스크림과 같은 빙과류를 오래 방치 후 꺼냈을 때 하얀 눈이 뭍은 것처럼 보이는 것을 보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성에가 낀 아이스크림은 수분을 잃어서 기존의 단맛이 없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빙과업계에서도 법률상 아이스크림의 유통기한은 없지만 제조일로부터 1년이라는 말을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베스킨라빈스 31 유통기한은?

 

 

배스킨라빈스 유기가공식품 인증 클래식밀크 오가닉 아이스크림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배스킨라빈스 그린티 오가닉 아이스크림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베스킨라빈스도 일반적인 아이스크림과 마찬가지로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1년입니다. 다만 일반 아이스크림과 같이 제조 년, 월, 일이 모두 표기되는 것이 아닌 제조 년, 월 까지만 표기되어 아이스크림 텁이나 아이스크림 케이크 상자에 바코드 형태로 붙여놓으니 정확한 일까지는 모르더라도 구매한 년도와 월까지 확인하여 1년이내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아이스크림의 유통기한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실질적으로 아이스크림의 유통기한은 없어 흔히들 장난삼아 100년이 지난 아이스크림도 먹어도 된다고 하지만, 1년이 지나지 않아도 성에가 낄 확률이 높고 맛이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에 구매하고 빠른 시일내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시간에도 더욱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 지급받을 수 있음.


 

[배스킨라빈스] 아빠는 딸바봉 솔직한 후기(맛,가격)

 

강릉초당순두부 아이스크림 리얼후기

 

[던킨도넛 메뉴추천]서울우유 초코필드 솔직한 후기(가격,맛,칼로리)

 

 

 

 

 

알쓸실잡의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 공감(♡)  ↓ 꾹~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 "댓글" 그리고 SNS "공유"는 알쓸실잡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