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빅마켓 유료회원제 드디어 폐지되나?

주말마다 장을 보러 갈 때 마다 개방형 매장인 홈플러스나 이마트를 갈까 아니면 회원제를 가입한 빅마켓을 갈까 항상 고민이 되었습니다. 저도 2012년에 오픈한 독산동 지점에 회원은 가입되어 있지만 특정 물건을 사려면 다른 매장을 이용해야만 했기 때문인데요.

 

빅마켓 유료회원 폐지

 

 

하지만 2020년 6월 1일 부로 빅마켓이 개방형매장 즉 유료 회원제에서 무료 회원제로 변경 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빅마켓 유료회원제 폐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빅마켓 6월부터 유료회원제 폐지, 오픈형 매장 전환되다!

 

빅마켓은 코스트코처럼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는 롯데마트의 창고형 할인점입니다. 그런데 요즘에 홈플러스 스페셜이나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과 같은 경쟁사는 비회원제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빅마켓이 경쟁력에서 좀 밀릴 수밖에 없겠지요.

 

 

 

(이미지:빅마켓)

 

그래서 이런 흐름에 맞춰 빅마켓 역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유료회원제를 폐지한다는 큰 결정을 내렸습니다.

 

 

 

 

 

때문에 2020년 6월 1일부터는 빅마켓 회원이 아닌 분들도 누구나 구매할 수 있는 일반 매장으로 전환하여 운영할 예정이라고 하니 지금껏 빅마켓을 이용해보고 싶었으나 회원제가 부담스러워 망설였던 분들은 이후 편안하게 이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기존 빅마켓 회원은?

 

 

 

회원 탈퇴는 반드시 가입 점포에서만 가능하고, 연회비는 남은 가입 기간에 따라 환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회원비 환불에 관해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이미지:빅마켓)

 

마치며

 

 

빅마켓이 이렇게 유료회원제를 폐지하지만, 회원제 관련하여서만 변경사항이 있는 것이고 빅마켓이라는 상호명과 인력 구조 등은 현재와 마찬가지로 유지한다는 입장이오니 이 점 기억하셔서 빅마켓 이용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시간에도 더욱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는 알쓸실잡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쓸모있는 정보/건강 정보] - HDL콜레스테롤 높이는 음식 6가지

 

[쓸모있는 정보/생활 꿀팁] -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총정리

 

[오늘은 뭐먹지?] - 자취생, 1인 가구 국물 이거하나면 끝! (가성비 국물추천)

 

[제품리뷰/생활제품] - [물티슈추천] 코멧 아기물티슈 시그니처 솔직후기

 

 

 

알쓸실잡의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 공감(♡)  ↓ 꾹~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 "댓글" 그리고 SNS "공유"는 알쓸실잡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