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 1인 가구 국물 이거하나면 끝! (가성비 국물추천)

안녕하세요. 차이나에게로입니다 오늘 리뷰할 제품은 맘스터치의 국물 요리인데요, '파칼칼닭개장'과 '파송송닭곰탕' 두 종류로 오늘은 우선 '파칼칼닭개장'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맘스터치 국 시리즈

전에 맘스터치를 갔다가 우연히 국물 요리가 나온 것을 보고 살까말까 고민을 하다가 결국 사지 않았었는데요, 안그래도 요즘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고 따뜻한 국물이 먹고싶은데 뭘 먹으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갑자기 맘스터치에서 봤었던 국물요리가 생각나서 바로 사와봤답니다. 


온라인에서도 주문 가능해요!

▷ 맘스터치몰 ◁

'파칼칼닭개장'이 뭔가요?


이름이 너무나도 귀여운 맘스터치의 '파칼칼닭개장'은 파와 채소를 넣어 칼칼하게 끓여낸 닭개장인데요, 국내산 닭고기로 진하게 우려낸 국물에 파와 각종 채소를 넣어 만들었다고해요. 사진만 보면 정말 푸짐한 닭개장이고 딱 들어봤을 때 묵직하긴한데 실제로도 그런지 한번 살펴볼까요?


'파칼칼닭개장'는 어떤 재료로 만들었을까요?



'파칼칼닭개장'을 뜯어보기 전에 우선 어떤 재료가 들어가있는지 살펴봤어요. 우선 국내산 닭고기가 약 12%정도 들어가고 국물진한닭개장육수가 들어가네요. 또한 일반적인 육개장 혹은 닭개장과 같이 대파, 고사리순, 콩나물 등등의 채소가 들어가있습니다. 칼칼함을 더할 고추씨기름도 들어가있네요.


'파칼칼닭개장' 어떻게 먹는건가요?


맘스터치의 '파칼칼닭개장'은 먹는 방법이 매우 간단해요!


간편 조리법

중탕 : 끓는 물에 봉지 째 넣고 10-15분간 데운다 (끓일 때 뚜껑 덮지 말것)

전자레인지 이용 : 개봉 후 전자레인지 용기에 부은 후 약 5-6분간 데운다

직접끓이기 : 개봉 후 냄비에 부어 약4-5분간 가열


다만 개인적으로 뚝배기에 끓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슨 국물요리이건 뚝배기에 끓이면 뭔가 더 맛나는 것 같지 않나요? 또한 식사하는 동안 내내 금방 식지 않고 끝까지 뜨거운 국물을 맛볼수 있으니, 뚝배기가 있으시다면 꼭!! 뚝배기에 끓여 드셔보세요

( 제가 먹은 뚝배기는 폭이 약 16cm의 뚝배기를 사용했답니다~)


또한 식성에 맞게 소금,후추,대파 등을 넣고 먹으면 더 맛있다고하니 개인 취향에 따라 드셔보세요!


'파칼칼닭개장' 컷팅


저는 뚝배기에 끓여먹을거라 개봉을 하도록 할게요! 과연 사진처럼 정말 푸짐할까요?

뚝배기에 붓기


뚝배기에 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는 국물만 나와서 뭐지? 했었는데 갑자기 막판에 똭!!!! 하고 건더기 덩어리들이 나왔어요. 갑자기 팍 튀어나오는 바람에 여기저기 국물이 튀어버렸네요. (옷에 튀지 않게 조심하세요!)그런데 일단 건더기는 상당히 푸짐한 것 같습니다. 거의 국물 반 건더기 반인 것 같아요.

맛있게 끓이기

그럼 바로 조리를 해보도로 할게요. 뚝배기에 끓이면 아무래도 일반 냄비에 넣고 끓이는 것 보단 확실히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 같아요. 뚝배기가 열에 달아오르는 시간이 필요하니깐요. 그렇지만 뚝배기에 끓이면 밥을 먹는 처음부터 끝까지 식지 않고 따뜻한 국물을 먹을 수 있으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봅니다~



끓어오르는거 보이시나요? 우선 비주얼로만 보면 합격인데요. 맛까지 있다면 정말 좋겠네요



'파칼칼닭개장' 의 맛과 양

우선 이름대로 정말 칼칼했습니다. 다만 맵지는 않았어요! 간도 적당히 되어있어 굳이 소금간을 더할필요는 없겠드라구요. 저는 후추를 정말 좋아하는데 마침 후추가 다 떨어져서 넣어먹질 못했는데후추 좋아하시는 분들은 후추 뿌려드시면 더 칼칼하고 맛나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안에 생각보다 많은 건더기가 들어있었어요. 닭도 국내산을 이용해서 그런지 더 쫄깃쫄깃하고 맛있었구요. 특히 큼직큼직한 대파와 콩나물이 많이 들어있어 씹는 맛도 좋았습니다. 


칼칼하긴 하지만 맛이 자극적이지는 않아서 더 좋았구요, 국내산 닭고기로 진하게 우려내서 그런지 국물이 정말 진하고 맛있었어요.


양도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위에 뚝배기에 붓는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건더기가 정말 많이 들어있었어요.(밑에 사진 참고) 가끔 국물이 먹고싶어 마트에서 국물요리를 사서보면 국물은 많은데 건더기는 거의 없어서 좀 아쉬운 적이 많이 있었거든요. 그런데 맘스터치의 '파칼칼닭개장'은 국물만큼이나 건더기도 많아서 아주 좋았어요.


앞면에 1~2인분이라고 되어있는데, 확실히 혼자 한번에 먹기에는 양이 많더라구요. 많이 드시는 남성분 같은 경우는 혼자 드시기에도 무리없겠지만 여성분 혼자 드시거나 혹은 다른 반찬과 함께 드시게 되면 (육개장을 단독으로 국밥처럼 말아드시는 것이 아니라) 많이 남기게 되실 수 있어요. 그러니 낭비하지 않기위해 다른 그릇에 덜어놓고 2번 정도에 나눠드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푸짐한 건더기


닭과 고사리 콩나물 등이 저렇게나 많이 들어있답니다. 건더기가 한스푼으로는 도저히 다 떠지지 않았어요. 저렇게 뜨고나서도 밑에 건더기가 훨씬 더 많았어요


총평(+가격, 칼로리)

처음으로 맘스터치에서 국물요리를 먹어봤는데요, 햄버거만 맛있는 줄 알았는데 국물요리도 생각보다 훨씬 더 괜찮네요. 맘스터치는 닭과 관련된 건 다 잘만드나봐요 이정도 양과 맛에 가격도 '단품 3,900원' 이면 정말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자취하시는 분들 끼니챙겨드시기 힘들고 이것저것 차려드시기 귀찮으실텐데 그럴때 '파칼칼닭개장' 사다놓고 드시면 정말 간편하고 든든하게 한끼식사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가성비 최고!!!!


또한 유통기한도 넉넉한편이니 자취하시는 분들 유통기한 지날까 걱정하지마시고! 점점 날씨가 추워지는데 귀찮다고 굶지마시고 오늘은 '파칼칼닭개장'으로 따뜻한 한끼 드시는 것 어떨까요? 

그럼 지금까지 리뷰하는 차이나에게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열량 : 205kcal

나트륨 : 1410mg / 탄수화물 : 15g/ 지방 : 8g(트랜스지방, 포화지방 0g)/ 콜레스테롤 : 80mg/ 단백질 : 20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