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기 필터 추천 효과(1년후기)
몇 개월 전부터 얼굴에 여드름과 피부가 거칠어 지는 것 같아 속상했는데요. 막상 피부과를 가려니 시간도 시간이고 피부에 한번도 돈을 투자해 본적이 없어서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던 도중 하루종일 사용하는 물이 문제가 있지 않나 싶어 검색해보던 도중 샤워기 필터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제가 1년 동안 사용했던 샤워기 필터 바디럽 퓨어썸 샤워기 후기와 샤워기필터 효과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혹시라도 샤워기필터를 고민하고 계신 분이라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여드름에 대해 도움이 되는 글
샤워기 필터(헤드)란?
말 그대로 샤워기 헤드에 필터를 달아서 사용하는 샤워기를 말합니다. 건물이 지어진 지 오래된 만큼 배관도 녹이 쓸기 때문에 물 관리는 따로 해줄 수가 없었는데요. 샤워기 헤드에 부착 되어있는 필터만 교체해 주면 99%이상 항균 효과가 있다고 하니 365일 깨끗한 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균작용 뿐만 아니라 수압상승과 절수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정말 1석 3조가 아닌가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샤워기 필터를 바꾸고 나서부터 얼굴에 났던 피부 트러블이 조금씩 가라앉기 시작했습니다.
샤워기 필터, 어떤 제품을 추천하나요?
시중에 나와있는 샤워기 필터는 정말 많은데요. 저는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하고 또 많은 분들이 찾는 바디럽 퓨어썸 샤워기를 선택했습니다. 사실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다 비슷하지만 바디럽보다 조금 더 저렴한 브랜드도 몇 개가 있었는데요.
(이미지:바디럽)
그런데 제가 이미 바디럽 마약베개와 꿀잠 매트리스를 사용해 보니 바디럽에 대해 믿음이 생겨 샤워기도 바디럽으로 결정했습니다. 또한 아래 해당하는 것이 있는 분들게 샤워기 필터를 추천합니다.
-
저와같이 녹물 때문에 피부가 걱정되는 분
-
오래된 집에서 살고 있는 분
-
수압을 아무리 조절해도 수압이 약해 분통이 터지시는 분
-
수도요금을 절약하고 싶은 분
샤워기필터 효과는?
샤워기 필터 및 헤드의 효과는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 1차적으로 샤워기 필터를 구매했던 이유 중 하나인 피부 트러블이 없어졌다는 점에서 가장 만족합니다. 또한 수압도 상승했는데요. 기존에 아무리 수압을 조절해도 준공된지 15년이 넘는 집이라 그런지 수압이 약했는데, 샤워기 헤드만 교체했을 뿐인데 정말 수압이 세진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샤워기 수압에 대해서 바디럽 광고에는 수압상승으로 인한 마사지 기능까지 있다고 하는데 솔직히 마사지 기능은 잘 모르겠더라구요. 일단 피부트러블이 없어짐과 동시에 수압까지 세 진걸로 만족하며 1년 간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샤워기 필터 교체방법 및 교체주기는?
샤워기 필터의 교체주기가 가장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실 샤워기 헤드보다 필터는 영구적인 사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일정한 주기로 갈아주어야 하고 또 추가적으로 비용이 들어가는 것이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인데요.
일반적인 샤워기 교체주기는 1~2개월 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는 샤워기를 사용하는 횟수에 따라 다른데요. 2인 기준으로 보았을 때 4개월 마다 한 번씩 갈아주면 딱 맞았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역시 개개인의 거주하는 건물 배관의 노후화 정도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육안으로 보았을 때 필터가 심하게 오염됬다고 생각되거나 수압이 심하게 약해졌다면 필터를 교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샤워기 필터 및 헤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와 같이 피부 트러블이나 피부염이 발생하신 분들이라면 한번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제가 구매했던 바디럽 퓨어썸 샤워기 필터 및 헤드같은 경우에는 세트로 구매시 할인율도 올라가지만 여분의 필터를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어서 참 좋았는데요. 구매 의향이 있으시다면 아래 배너를 통해 더욱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글
알쓸실잡의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 공감(♡) ↓ 꾹~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 과 "댓글" 그리고 SNS "공유"는 알쓸실잡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