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어틴 톡톡(외용액2%) 1개월 여드름 치료후기

클리어틴 톡톡 1개월 여드름 치료후기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밖을 잘 나가지 않아서 그런지 이마와 얼굴에 여드름이 나기 시작했는데요. 여드름이 나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 복합적인 원인이 있지만 실질적으로 여드름 치료제로 유명한 클리어틴 외용액2%을 구매하여 한 달여간 사용한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리어틴 톡톡 외용액2% 내돈내산 후기

 

 

 

 

여드름이란?

 

(이미지:한독)

 

우선 여드름 치료제인 클리어틴 톡톡을 살펴보기 이전에 여드름에 대해 간략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여드름은 나이와 성별을 가리지 않고 나타나는 경향을 보이는데요. 이 여드름은 흔히 볼 수 있는 피부 트러블입니다. 피부의 분비물이 모공을 막아서 모공 입구가 막혀 염증반응을 일으킴으로써 피부구조가 파괴되어 색소침착이나 흉터등을 동반하는 것입니다.

 

 

클리어틴 톡톡을 선택이유는?

 

 

 

클리어틴은 더블스팟톡과 외용액(톡톡) 2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합니다), 저와 같은 경우 여드름의 환부가 넓고 붉게 나타난 염증성 여드름과 좁쌀여드름처럼 나타난 비염증성 여드름 모두를 치료해야 하므로 클리어틴 톡톡(외용액2%)을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이 글을 읽고 계신 분의 여드름의 상태가 한 부분 부분으로 붉은 여드름이 나셨다고 하신다면 클리어틴 더블스팟톡이 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클리어틴 이부 더블스팟톡 vs 클리어틴 톡톡(외용액2%)

 

(이미지:한독)

 

첫 번째로 클리어틴 이부 더블스팟톡은 위에서 살펴보았듯 붉게 부분적으로 발생한 여드름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염과 항균작용이 동시에 되어 여드름에 대한 치료와 염증의 악화를 억제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이미지:한독)

 

두 번째로 클리어틴 톡톡(외용액)은 살리실산2%로써 비염증성 여드름과 염증성여드름 모두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또한 살리실산이 모공 깊숙이 침투되어 여드름균의 증식을 막는 역할도 수행합니다.

 

그리고 클리어틴 톡톡은 각질제거의 효과와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치료에도 효과적인데, 제가 직접 코 부분에 있는 블랙헤드에 여드름 부위에 아침 저녁 하루 2회 바르면서 같이 발라주었더니 정말 블랙헤드가 줄어든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클리어틴 톡톡 성분, 용량은?

 

클리어틴 톡톡의 용량은 30ml이며, 유효성분과 첨가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유효성분 : 살리실산(USP) 2g
  • 첨가제 : 수산화나트륨, 시트르산수화물, 에탄올, 정제수, 페퍼민트향, 프로필렌글리콜

 

클리어틴 톡톡 사용방법은?

 

 

 

 

클리어틴 더블스팟톡이 하루 1회 세안 후 바르는 것이었다면, 클리어틴 톡톡은 하루 2회 아침저녁으로 발라주어야 합니다. 실질적으로 클리어틴 더블스팟톡처럼 세안 후 바르라는 이야기는 적혀있지 않지만 저는 통상적으로 세안 후 간단한 화장품을 발라 준 뒤 발라주었습니다.

 

클리어틴 톡톡 사용법 및 효과

 

 

 

1개월 동안 아침 저녁으로 한 번도 빼놓지 않고 세안 후 클리어틴 톡톡을 발라주었는데요. 실질적으로 빠른시일 내 여드름을 치료해야 하기에 저는 클리어틴 톡톡 뿐만 아니라 여드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모든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그렇기에 클리어틴 톡톡만을 사용해서 효과를 보았다라고 말씀드릴 수 없지만, 우선 저는 효과를 보았습니다. 위에 사진에서도 보시다 시피 이마 전체에 퍼져있던 여드름이 어느정도 안정화 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저는 상당히 만족했습니다.

 

(사용 전)

 

 

(사용 후)

 

클리어틴 톡톡과 같이 사용했던 제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 디마르3 시타 듀 49 젤 클렌저 225g
  • 라세아 각질 지루성두피염 샴푸 400ml
 
 

클리어틴 톡톡 저장방법 및 사용기한, 가격은?

 

 

우선 유통기한은 제가 구매한 기준일로 부터 약 2년반정도 사용기한이 남아있었습니다.

 

 

 

클리어틴 톡톡은 플라스틱 용기가 아닌 유리 기밀용기에 들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 더 위생적으로 느껴졌는데요. 클리어틴 톡톡은 1~30도 내외의 온도에서 보관하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굳이 여름철이더라도 냉장고에 보관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클리어틴의 가격은 약국마다 상이할 수 있겠지만, 제가 구매한 약국에서는 10,0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클리어틴 톡톡 사용법 및 클리어틴 외용액2%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지금껏 살면서 여드름이 안나는 체질인 줄만 알았었는데 이렇게 여드름이 많이 나니 자신감도 많이 없어지고 이만 저만 신경이 쓰이는게 아니었는데요.

 

 

여드름이 이마 또는 얼굴에 많이 생겨 고민이시라면 가까운 약국에서 클리어틴을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에도 더욱더 알찬 리뷰로 돌아오는 알쓸실잡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품리뷰/생활제품] - 시타듀 49 젤 클렌저 리얼후기

 

[제품리뷰/생활제품] - 샤워기 필터 추천 효과(1년후기)

 

 

 

 

 

 

 

 

 

 

알쓸실잡의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 공감(♡)  ↓ 꾹~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 "댓글" 그리고 SNS "공유"는 알쓸실잡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