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 총정리

2020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 총정리
2019년 상반기부터 서울시에 거주하는 대학생 혹은 졸업생 중 학자금 대출 이자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 실시되어 저도 혜택을 받았는데요. 얼마전 신청하라고 아래 사진처럼 문자까지 왔고 2020년 1월부터 3월까지 하반기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은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기간과 신청방법 그리고 지원대상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이란?


서울특별시에서는 서울특별시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서 일반상환학자금과 취업 후 상환학자금에 대한 대출이자를 지원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그렇지만 모두가 지원대상은 아니기에 아래 내용에 해당하는지 확인하시어 신청하시면 좋겠습니다.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대상자는?


기본적으로 지원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고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을 말하는데요. 여기서 서울 거주자란 공고일(2020년 1월 2일)을 기점으로 그 이전부터 현재까지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 2019년 2학기 국내 대학 및 대학교에 재학생 이나 휴학생이 포함되며, 대학 및 대학교를 졸업 후 5년 이내인 사람만 해당이 됩니다.(현재를 기준으로 2015년 1월 2일 이후 졸업자만 해당)



이자는 얼마나 지원하나요?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금액에 대해 2019년 7월부터 12월에 발생한 이자액을 소득분위별로 아래와 같이 지급하며 발생한 이자금액만큼 대출 원리금에서 차감하는 방식으로 지원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표를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단 개인계좌 입금처리는 없으며 지원금 입금 전 전액 상환된 대출에 대해서는 지원이 불가하오니 이 점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실질적 입금액공개! + 확인방법

 

 

 

 

2020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구비서류는?


대학 및 대학에 재학중인 재학생과 휴학생은 주민등록 초본과 대학 재학증명서가 필요하며, 대학 및 대학의 졸업생은 주민등록초본과 대학 졸업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또한 다자녀가구일 경우에는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합니다.

 

 

 

2019년도 하반기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대상은?


지원대상은 2019년도 상반기 학자금대출 이자지원과 동일하게 서울시 거주자 중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에 해당됩니다.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은?


2020년 1월 6일 월요일 09:00 부터 2020년 3월 8일 일요일 23:00까지입니다. 신청방법으로는 서울청년포털에서 온라인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알쓸실잡과 함께 아래의 순서대로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특별시 서울청년포털 접속 서울 청년포털에 접속합니다. 신청 전 로그인은 반드시 필수 사항이오니 혹시 회원가입이 되어있지 않으시다면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세요!



 


로그인 앞서 말씀드린대로 회원가입이 필요하므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가지고 로그인을 해줍니다!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배너 클릭 3월까지 신청기간이므로 그 기간내에는 저 배너가 계속 떠있을 예정입니다. 간편하게 배너를 클릭해 주세요!



신청하기 버튼 클릭! 배너를 클릭하면 자세한 안내사항과 함께 스크롤을 쭉~ 내려 보시면 하단에 신청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우리는 학자금이자 신청을 할 예정이니 누구보다 빠르게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학자금 대출이자 신청자격확인 신청자격을 확인하는 몇 가지 과정인데요. 당연히 회원가입한 아이디와 동일인이므로 예를 눌러 주시구요!
*간단한 인적 사항을 기입해 줍니다. 다자녀 유무에 해당하신다면 “예”를 체크해 주시구요.(저는 다자녀 유무에 해당사항이 없어서 아니오에 체크를 했습니다.) 이후 항시 확인이 가능한 이메일 주소와 연락처 그리고 생년월일을 입력해야 하는데요.



 

생년월일은 가장 늦은 년도의 월을 선택 클릭(반복주의) 대부분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을 하시려는 분들은 88년생~97년생 내외로 보여지는데요. 정작 중요한 1900년대로 처음에 한번에 갈 수 없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년도를 고르는 하단에 전년도를 누르면 그보다 더 이전 년도를 선택할 수 있다고 나와있는데 실질적으로 설명이 조금 부족한 듯 싶어 이렇게 제가 직접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간단한 부분인데요. 처음에 보여지는 년도가 아마 2008년까지 밖에 없었나(?) 그랬던 것 같습니다. 여기서 당황하지 마시고 2008년이면 2008년 해당 아무달과 일자를 클릭해 주시구요. 그 다음 다시 년도 선택 스크롤을 보면 2008년보다 더 앞선 년도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저와 같은 경우엔 이렇게 2~3번 반복하니 1900년도 제가 태어난 해를 선택 할 수 있었습니다.



 


졸업여부 선택 저는 졸업을 한지가 3년이 지났기 때문에 졸업생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재학생 및 휴학생이시라면 좌측 재학생(휴학생)을 클릭해 주세요.



 

 

대학 기존정보 기입 저와 같은 경우엔 졸업생이기에 졸업생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마도 이자지원 신청하시는 분들은 졸업생이 더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먼저 대학교 이름과 학부/전공 그리고 학번 마지막으로 졸업일자를 기입해 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마지막 부분인 한국장학재단 ID가 기억이 안나서 이 부분에서 시간이 조금 소요되었던 것 같습니다. 왜냐면 한국장학재단은 공인인증서로 항시 로그인을 했기 때문이죠. 여하튼 한국장학재단 아이디가 기억이 나신다면 바로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행여 저처럼 아이디가 확실하게 기억이 나지 않으시는 분들은 확실하게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로 가셔서 정확하게 확인하시고 기입하셔야 추후 불이익이 없을 수 있습니다.






 

서류 등록 자.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서류는 등본과 대학졸업증명서가 필요한데요. 위에도 나와있듯 등본은 최근의 것만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래서 등본은 정부24에 가서 다운받고 스캔을 받았습니다. 졸업 증명서와 같은 경우엔 상반기 신청했던 서류가 있어 그대로 첨부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도 같이 알아보아요~^^ 눈치가 빠르신 분이라면 위에서 등본에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제외한 모든 정보는 표시해야 하는데요. 우선 다음 검색창에 정부24를 검색해 줍니다.

 

주민등록표등본 클릭! 우리가 필요한 것은 등본이니까 바로 등본을 클릭합니다! 아 여기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은 필수라는 점 잊으시면 안되구요!



표시할 정보 체크체크! 위에서 말씀 드렸던 주민등록번호 뒷 7자리를 제외한 나머지 정보는 모두 체크해 주세요!




 


대출이자 지원 신청 등본과 졸업증명서 까지 모두 서류등록을 완료하셨다면 이제 약관에 동의해주시면 되는데요. 이왕이면 약관을 읽어보시고 하시는게 당연히 맞습니다만... 저처럼 시간이 없으신 분들이거나 귀찮으신 분들은 전체동의 클릭해주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신청 끝! 드디어 신청이 끝났습니다. 실질적으로 신청에 소요된 시간은 등본 발급하고 스캔받는 시간을 제외한다면 3~5분이 필요한 것 같네요! 모두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이자지원 완료시기를 살펴볼까요?


이자지원 완료시기는?


2019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의 완료시기는 2019년 12월 이었는데요. 이번에 신청하는 2019년 하반기 이자지원의 완료시기는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2020년 6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구체적인 이자 지원금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최하단 포스팅 링크를 확인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2019년 하반기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절차와 신청방법에 대해 살펴 보았는데요. 제가 곧 이어 실질적으로 받았던 이자지원 내역에 대해 말씀드리겠지만 실제로 이렇게 신청하는 시간에 비해 이자를 정말 아낄 수 있습니다. 3월까지가 신청기간이오니 반드시 기간 내 신청하셔서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받으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더욱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는 알쓸실잡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확인방법 리얼후기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솔직후기

중소기업취업 청년전세자금대출 후기

청년내일채움공제 2년형 실수령 꼼꼼후기

2020 일자리 안정자금 총정리(지급후기)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 공감(♡)  ↓ 꾹~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