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확인방법 리얼후기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확인방법 리얼후기
2019년 상반기부터 시작된 서울시에서 졸업한지 5년 이내인 청년들에게 학자금대출 이자를 지원하는 제도가 시작되었는데요.
하지만 어떻게 지원이 되고 얼마나 이자를 지원하는지 궁금했었는데요. 오늘은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이 어떻게 잘 되었나 확인하는 방법과 실제로 제가 이자지원을 얼마나 받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확인방법 리얼후기

 



 

학자금대출 이자지원은 어떻게 확인할까?


사실 저도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대상이여서 신청을 하고 지원이 되었다고 문자까지 왔었습니다.나의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내역에 대한 승인이 났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학자금뱅킹을 들어간 후 학자금대출상환에서 대출내역 그리고 대출계좌번호를 클릭하여 오른쪽 비고란에 ‘지자체 이자지원’이라는 표시가 있는지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하지만 실제로 나의 학자금대출에 대한 이자가 얼마나 지원되었는지 확인하려고 보니 생각보다 잘 모르겠다 싶어 이렇게 말씀드리게 되었습니다. 그럼 알쓸실잡과 함께 실질적인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금액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을 검색해주세요.

다음검색창이나 포털검색창에 한국장학재단을 검색하여 클릭 후 들어가 주세요!

 

로그인!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상단 우측에 보시면 로그인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공인인증서 로그인

학자금대출에 대한 사항은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으로만 볼 수 있기에 귀찮으시더라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학자금대출 상환 클릭!

한국장학재단 가장 상단 메뉴 중 두 번째에 위치한 학자금대출 → 학자금대출 뱅킹 → 학자금대출 상환으로 들어가 줍니다.

 

대출내역 클릭!

학자금 뱅킹에 들어오셨다면 큰 카테고리 메뉴가 3개 보이실텐데요. 여기서 가장 좌측에 위치한 학자금대출 상환메뉴 중 가장 상단에 있는 대출내역을 클릭해 주세요!



 

대출계좌 클릭!

위에서 대출내역을 클릭하셨다면 로딩하는 시간이 생각보다 긴데요. 인터넷이 원활한 환경에서도 10초정도 소요되었습니다. 혹 인터넷 환경이 좋지못하거나 PC 환경이 좋지 못하다면 이보다 더 많이 걸릴 수 있으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주세요! (전 처음에 2~3초만에 화면이 뜨지 않아 오류인 줄 알고 근2~3주간 쳐다도 보지 않았습니다...)

 

대출내역 별 비고란 “지자체 이자지원”확인!

각 학기별 그리고 학자금과 생활비 대출 모두 내역에 잡히게 되는데요. 여기서 각 항목을 하나하나 클릭하셔서 가장 우측에 있는 비고란에 “지자체 이자지원”여부를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실질적인 이자 지원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바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실질적인 이자지원은 얼마나 될까요?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을 한번이라도 받아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매 학기마다 이자율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금액이더라도 이자금액이 상이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해당하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이자지원을 받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실질적인 이자지원내역을 살펴보면!

 

 

저는 총9회에 걸쳐 학자금대출과 생활비대출을 받았었습니다. 이에 해당하는 지자체 이자지원 금액을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할게요. 대학을 다니며 첫 번째로 받았던 학자금대출에 대한 2019년 상반기 기준 이자는 41,956원인데 모두 지자체 이자지원이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11

01234567

 

이렇게 2019년 상반기 기준으로 제가 모두 받았던 학자금대출에 대한 이자지원금액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41,956 + 20,482 + 5,454 + 31,323 + 12,000 + 32,528 + 16,364 + 22,010 + 16,364 = 198,481(원)

 

 

마치며


전반적인 학자금대출금액과 받은 시기(이자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서울시에서 이자를 지원해 주는 정책에 해당이 되신다면 반드시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다음시간에도 더욱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이상 알쓸실잡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 총정리

 

중소기업취업 청년전세자금대출 리얼후기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리얼후기

청년내일채움공제 2년형 실수령 리얼후기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 공감(♡)  ↓ 꾹~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