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를 가는 청년들에게 입영지원금이 경기도 일부 지역에서 지급되었고, 서울특별시도 추진할 예정이다.
재난지원금에 이어 입영지원금에 대해 누리꾼들의 찬반여론이 뜨거운 가운데 이 포스트에서는 입영지원금 신청대상, 지원금액, 신청기간에 대해 알아보겠다.
입영지원금이란
입영지원금
군대에 입대하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격려금의 일환으로 입영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꼭 군부대에 입대하지 않아도 현역병으로 입대예정인 현역병이나 사회복무요원도 포함된다.
지원금액
지원금액은 신청지역의 지역화폐로 10만원을 지급한다.
입영지원금 대상
입영지원금 대상은 해당 자치구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계속 두고 거주중인 청년 중 입영(소집)통지서를 받은 입영예정자이다.
입영지원금 신청방법
신청 및 접수는 입영 전날까지 거주지 동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에서 신분증과 입영(소집)통지서를 지참하고 신청하면된다.
입영지원금 지원 지자체
전국에서 처음으로 경기도 구리시가 2021년 입영지원금을 지역화폐로 지급한데 이어 성남시, 양평군도 지원금을 준비중이며 입영지원금 지급 지자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
- 구리시
- 성남시
- 양평군
결론
입영하는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입영지원금 10만원을 지역화폐로 지급하니 입영통지서(소집)를 받은 청년은 해당 동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지역화폐10만원을 받아 사용하면 되겠다.
하지만 현재는 경기도 일부 지자체에서만 시행중이므로 공고를 확인하여 꼭 신청해야겠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